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꿈이 씨가 된 꽃]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관'을 가다! ②



[꿈이 씨가 된 꽃]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관'을 가다! ②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층 - 국립아시아문화전당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의 사업개요와 아시아문화의 교류, 창조, 연구, 교육 그리고 향유역할을 담당할 전당 내 5개 주요문화시설을 소개
(당선작존, 문화창조원, 아시아문화정보원, 어린이지식문화원, 민주평화교류원, 아시아예술극장, 아시아문화전당 건립사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아문화전당 건립사업의 주요내용 및 향후 추진계획이 자세하게 전시되어있다. 향후 광주가 아시아문화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이지식문화원안에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발을 올려 움직임을 주면 모니터에 갖가지 모양들이 움직이며 소리가 난다. 발을 떼었다가 놀때마다 바뀌어서 유치했지만 신기했다.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아문화전당 당선작 우규승 선생의 "빛의 숲"을 모형화 해놓은 것으로, 완공이 되면 자연과 도시가 어울어져 또 하나의 문화아이템이 생겨날 수 있을 것이다.

01234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층 - 아시아문화중심도시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사업의 추진로드 맵과 추진방향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공간
(광주와 아시아, 광주의 오늘, 문화중심도시조성의 이념과 목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 로드맵, 광주도심가상체험관, 문화중심도시광주체험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의 오늘로 이 공간을 둘러싸고 있는 유리벽에는 투명패널을 통한 빛고을 광주 도시모습을 소개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로드맵=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의 사업전략과 연차별 추진내용을 소개해 놓은 공간이다. 통역사는 이부분을 외국인에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는데, 역시 무엇이든지 기초가 튼튼해야 무너지지 않는법이다. 이미 2023년까지의 계획이 짜져있다니 대단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도시가상체험관 = 광주도심을 3차원 영상으로 재현한 가상체험관이다. 홀로그램 안경을 쓰고 조이스틱을 움직여 광주도시를 돌아다닐 수 있다. 물론 가상이지만 무척이나 자세하게 표현하고 있었다. 가로등 하나까지도! 신기해하는 외국인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도 신기했다 물론.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화중심도시광주체험관 = 광주광역시 전역의 항공 사진을 이용하여, 광주의 오늘과 내일의 모습을 탐험할 수 있다. 터치모니터로서 내가 원하는 곳으로 화면을 옮겨 볼 수도 있고, 확대도 되면서 중요표시부분을 클릭하면 동영상 재생까지 된다. 한 곳에서 여러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와 아시아 = 광주 무등산 입석대, 서석대의 입체모형을 통하여 46개 아시아 국가들과 아시아의 유네스코 등록 문화유산을 소개하고있다. 입체모형으로 눈길을 끌어 아시아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알 수 있는 곳이다. 설명을 보기전엔 무등산을 표현했다는건 알지 못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층 보다 4층은 무언가 꽉 차있는 느낌이 든다.

0123456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보관이 4층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역시나 엘레베이터는 있었다.  의자하나, 엘레베이터하나까지도 신경썼다는 손길이 눈에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형과 함께 관람을 마치고 내려왔다. 많은걸 보고 느낄 수 있는 홍보관이었다. 광주에 사는 사람이라면 아시아문화전당이 건립되기 전에 한번은 꼭 들려야 할 장소라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모른체로 세계인을 받아들일 순 없지 않은가..

홍보관의 방대한 자료들로 인해 포스팅의 내용이 길어졌지만, 이것도 부족하다.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자료들을 보고, 듣고,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시아의 중심이 광주가 되기위해서!

전혀 알고 있지 않던 광주시의 노력하는 모습에 나는 많은걸 느낄 수 있었다. 기대같은건 하고 가지 않았다. 하지만 편리한 시설과 새롭고 신선한 인테리어와 조형물, 그리고 외국인과 내국인에게 자세한 설명을 위해 대기하던 통역사와 안내원... 아시아의 중심이 아닌 세계의 중심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보이지 않는 수 많은 사람들...  광주가 세계인의 빛고을이 되길 바란다.

설명출처 :  http://pr.cct.go.kr/
(관람 안내 및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관 홈페이지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신이 우주가 되고자 한다면 당신의 마을을 노래하라...
 당신은 당신의 마을을 알아야하고 사랑해야 한다.
- 톨스토이-

Nikon D80 + 18-55mm
Copyrightⓒ2008 'Says with phot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