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2008 광주비엔날레 "연례보고 : 일년동안의 전시"

제가 살고있는 광주광역시에서는 2년주기로 국제적인 문화예술 전시회인"광주비엔날레"을 개최하고있습니다.
제 7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연례보고 : 일년동안의 전시 Annual Report : A Year Exhibition'라는 주제로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광주 시립미술관, 의재미술관, 대인시장, 광주극장 등의 장소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1995년 1회 광주비엔날레부터 관람했던 저는 벌써 7회째라는게 참 뜻깊네요.^-^
올해는 특히나 광주시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문화예술행사가 많습니다. 대인시장에서는 '복덕방 프로젝트'라는 명칭으로 시장내 곳곳에 전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수많은 전시와 축제, 연극, 무용, 뮤지컬등의 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비엔날레 전시관 주변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지고 있으며, 기념품들 또한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아끌고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를 원하시면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http://www.gwangju.go.kr/index.jsp)와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http://www.gb.or.kr/), 광주광역시 홍보블로그(http://saygj.com/) 등에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다녀온 2008 광주비엔날레의 모습을 보시겠습니다.^-^
특별한 작품설명보다는 이런작품들이 전시되어있고, 이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사진들입니다.
(별다른 해설등은 덧붙이지 않겠습니다.)

수많은 작품들이 관람객들과 공감하기 위해 전시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극히 일부일 뿐입니다.
(관람을 가시는 분들께서는 실내가 다소 어둡기 때문에 조리개 수치가 밝은 렌즈를 준비해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플래쉬 촬영은 금지되어 있고, 음식물이나 껌등은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주말에 연인과 가족과 함께 한번 방문해보세요.^-^

참고로 비엔날레 티켓의 뒷면을 보면 '광주시립미술관', '의재미술관', '광주극장'이라고 윗부분에 써 있습니다.
위 장소에서 비엔날레 기간중에는 관람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티켓으로 광주비엔날레의 모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이죠.

버리지 마시고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티켓 소지자는 시립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루벤스와 바로크 회화전' 관람요금을 개인기준 2,000 할인이 가능합니다.


S5Pro / 50.4 / 18-1358

icanfeelyou photoworks - "빛과 색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