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광역시] 광주U대회 폐막식 이모 저모

 

 

 2015714, 12일간의 세계대학생들의 축제,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가 폐막식을 가졌는데요, 그 현장에 광주랑 김형규 기자가 입석표를 지원받아 다녀왔습니다. 광주유니버시아드 이모 저모, 함께 가보실게요!!

 

 

 저는 차가 너무 막혀 1시간 늦게 도착했는데요, 하지만 폐막식이 열리는 주경기장 내부를 놓친 대신, 경기장 외부에서 시민들이 폐막식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폐막식이 열리는 주경기장 육교에서 폐막식 사진을 찍는 기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바라보는 광주유니버시아드 주경기장은 웅장하고 화려했습니다. 폐막식 주변 야외 테라스에 모여 맥주를 마시며, 실외 스크린을 통해 폐막식을 지켜보는 시민들, 야외 세트장에 마련된 기념사진촬영장에서 사진을 찍는 아이들, 다양한 모습이 경기장 주변에 펼쳐졌습니다.

 

 

 경기장 입구에는 한 눈에 주경기장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지도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광주U대회의 주경기장으로 사용된 월드컵 경기장은 이번 대회가 끝났더라도 축구경기장으로 사용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큰 기쁨이 될 것입니다.

 

 

광주유니버시아드 폐막식의 주무대는 전통국악부터 시작하여, 락스타 김경호, 걸그룹 걸스데이, 지누션 등의 뮤지션들이 출연하여 다양한 공연을 펼쳐보였습니다. 광주유니버시아드를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서 광주시민들의 즐기는 문화가 한결 성숙해졌고 세계인들과 같이 어울려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영어는 못하지만 손짓, 발짓, 말은 통하지 않지만 눈빛만으로도 세계인은 하나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2일간의 세계대학생들의 축제, 광주유니버시아드!! 화려한 불꽃축제를 끝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전세계 대학생들에게 대한민국 광주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커다란 자산을 가지고 광주시 및 전라남북도를 세계 속에 알려간다면 대한민국에서 광주시가 세계화 1등 도시가 될 수 있겠죠!! 향후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도 유치하게 되는데, 이번 유니버시아드를 통해 배운 경기 진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역시 성공적으로 치루어졌으면 합니다.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유치부터 광주시청, 광주유니버시아드조직위원회, 홍보를 위해 힘썼던 서포터즈, SNS 기자들, 봉사자들, 광주 시민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