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재미와 일상

옥천면옥, 오랫동안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 광주 맛집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 인기가 많아지는 메뉴는 당연 냉면!

냉면은 무더위에 지친 우리에게 활력소가 되어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차가운 육수에 빠진 면이 몸 속으로 들어오면 언제 더웠냐는 듯 상쾌한 기분을 선물해주기도 하죠.^^ 1990년부터 냉면집이었던, 오랫동안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 광주시 냉면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990년부터 냉면집입니다라는 문장과 함께 멀리서도 보이는 옥천면옥 간판입니다.

이 한 문장으로 옥천면옥 냉면의 맛에 대한 신뢰도가 생기더라고요.^^

 

 

 

 

 

광주에는 옥천면옥이 많이 있지만 제가 찾아간 곳은 광주 북구 신안동에 위치한 옥천면옥 본점입니다. 1990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온 맛이 궁금해서 빨리 맛보고싶더라구요.^^

 

 

 

 

옥천면옥 본점의 주차장입니다. 넓은 주차 공간을 가진 옥천면옥.

주차로 인한 불편함은 없을 것 같네요.^^

 

 

 

 

 

옥천면옥 입구에 부착되어있는 광주 행사 안내 포스터입니다. 광주시 대표 맛집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여 주시니, 이런 행사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군요.^^

 

 

 

 

 

 

그리고 옥천면옥 내부 모습입니다.

점심시간 대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오후까지도 사람들이 멈추지 않고 들어오더라고요! 넓은 내부 공간과 앉을 자리가 많아 사람들이 한꺼번에 오지 않는 이상 기다릴 일은 없을 것 같더라고요! 신발을 벗고 방에 들어가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어서 각종 모임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방에서 열심히 손님들 음식을 만들고 있는 직원 분들의 모습!

오랫동안 가게를 이어왔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음식 하나하나에 집중하시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네요.^^

 

 

 

 

2014 광주 맛집으로 선정된 옥천면옥!

광주 1등 맛집으로 선정된 지정서들과 옥천면옥의 기사가 스크랩되어 걸려있습니다. 이미 유명세를 많이 탄 맛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드디어 자리에 착석!

종이로된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냉면으로 유명해서 냉면만 파는 줄 알았더니, 메뉴가 정말 다양하네요! 그래서 메뉴 선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주인아주머니의 친절한 설명으로 옥천면옥에만 있는 특별 메뉴! 옥천면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육수. 차가운 냉면을 먹기 전, 따뜻한 육수로 허기를 달랠 이 육수에서 오랜 전통의 맛이 느껴질 만큼 깊은 맛을 자랑하는 육수입니다.^^

 

 

 

 

드디어 주문한 옥천면이 나왔습니다. 옥천면은 비빔냉면과 물냉면이 섞인 메뉴입니다. 항상 비빔냉면 먹을까 물냉면 먹을까 고민하던 건 이제 그만!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옥천면과 함께 나온 기본 반찬들! 무절임과 갓김치입니다. 대부분 냉면집을 가면 무절임만 주는데, 옥천면옥은 갓김치를 주더라고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매력인 갓김치, 김치로 유명한 광주 맛집답습니다.

 

 

 

 

이제 드디어 시식!!

이렇게 면위로 쌓인 오이와 계란, , 그리고 고기를 면과 함께 이리저리 비빔냉면처럼 양념장과 섞이게 비벼준 후 드시면 됩니다.

 

 

 

 

고기, , 오이와 면을 함께 건져 올려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옥천면의 장점은 물냉면의 시원한 국물의 맛과 비빔냉면의 면에 뭍은 달콤새콤한 양념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두 가지의 매력을 모두 느끼고 싶으시면 옥천면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한 가지 먹는 방법!

옥천면의 면과 반찬으로 나온 무절임, 그리고 갓김치를 함께 먹으면 갓김치와 무절임의 아삭함과 옥천면의 쫄깃함이 조화가 되어 환상적인 맛을 만들어낸답니다.^^ 옥천면을 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렇게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더위를 잊게 해줄 냉면의 시원함, 그리고 냉면 속 재료들과 면의 조화로 입안에 퍼지는 새콤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름! 4계절 중 특히 여름에 빛이 나는 냉면은 광주 맛집 옥천면옥에서 드셔보는건 어떠세요?^^

 

 

옥천면옥

위치 : 광주시 북구 신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