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광역시]함께하는 일요체험 무대 외국인한류문화체험 마당(2014.1.12)-광주랑

 

 

함께하는 일요체험 무대 외국인한류문화체험 마당(2014.1.12)

  광주전통문화관에서는 신년 첫째마당으로 함께하는 일요체험무대로 외국인과 함께하는 행사가 있었다. 외국인 한류문화체험 방문단을 맞이하여 신명나는 우리전통음악과 민속놀이를 함께 하는 마당이 펼쳐졌다. 우리문화예술단원 초청공연으로 민속노리라는 제목으로 풍물재수 굿, 과 체험마당으로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널뛰기, 딱지치기 등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의 마당극이 열렸다. 외국인과 함께하는 전통놀이에 어린이는 물론 나이 드신 어르신들까지 줄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에 빠져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은 광주광역시의 외국인 한류체험으로 100여명이 넘는 중국인 학생들이 함께 참여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국의 K팝가수들이 유럽의 예술의 도시 영국은 물론 프랑스 파리의 밤을 뜨겁게 열광시키고 세계각처에서 K팝 한류 문화가 재조명을 받기 시작하고 있는 때에 광주광역시에서는 우리전통문화를 세계 속에 문화로 도약하기 위하여 외국인 체험 마당을 제공하는 행사가 되었다.

  우리문화예술단원들에 의해 진행되는 '민속노리'의 설 장고, 북, 등 풍물공연을 신기로운 듯 바라다보며 디카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촬영하기에 바빴다. 신명나는 북과 장구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외국인 학생들은 광주전통문화관의 노리마당에서 국경이 없었다. 우리전통음악에 자연스럽게 춤을 추며 기뻐하고 서투른 투장을 던지고 굴렁쇠도 굴러보고 줄넘기도 하면서 한국전통음악과 놀이문화 체험으로 예향의 도시 광주시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는 외국인 한류문화 체험의 행사가 되었다.

  크게 성장하는 중국의 경제발전은 세계 관광지의 어디를 가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2015년 7월 광주하계유니버시아 대회와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앞에 두고 광주광역시에서무등산국립공원과 연계되는 자연생태 관광 상품을 집중 소개하고 중국인들이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객유치를 유한 홍보마케팅이 필요한 때에 큰 의미가 있는 행사가 되었다.

광주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