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지식을 통한 새로운 발견, 광주광역 시립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문화마당, 열린 마당, 작은 도서관, 어린이도서관등 다양한 도서관을 카테고리로 나누고 활성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독서교실과 독서체험을 통한 책에 대한 친근감을 전하고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은 집 근처에서도 작은 도서관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책을 열람하고 대여할 수 있도록 하는 도서관입니다.

 

동구에는 25, 서구에는 58, 남구에는 44, 북구에는 127, 광산구에는 83개가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을 통해서 시민사서를 양성하고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 활성화에 참여하고 함께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365 무인서비스예약대출 제도를 두어서 기계에 책을 읽혀서 반납하고 예약한 책을 기계를 통해서 대여할 수 있도록 하는 무인서비스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사랑 교실, 북 스타트 프로그램, 다문화동화구연프로그램, 꿈다락 문화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부터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책을 보다 사랑하고 책을 통해서 다양한 견문과 견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워크숍의 열띤 강의 분위기입니다.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통해서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지식에 대한 욕구를 해결해주고 책을 통해서 보다 문화에 대한 애정을 갖게 합니다.

 

 

광주광역시립 도서관은 유아동들에게 책읽어주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책에 대한 관심을 끌어들이고, 책을 통해서 지식을 넓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작은 도서관 워크숍 결과물입니다. '우리 은수 아이돌 가수보며 웃는 소리' 문구를 보면서 공감하실 분들이 많을 실 겁니다. 작은 도서관을 통해서 아이를 위한 시도 써보고 멋진 그림도 그려가면서 만든 결과물입니다.

 

 

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여름, 겨울방학 중에 4일간 어린이실에서 운영이 됩니다. 운영하는 도서관은 무등, 사직, 산수 도서관입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도서관 이용법, 독서교육, 독후활동을 지도합니다.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게 하고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좋은 독서교실 프로그램입니다.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상시로 운영이 되는데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책을 보다 흥미롭게 읽고 책 속에 나오는 내용을 이해하고 개인의 것으로 받아들여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광주광역시 도서관은 시민 여러분과 늘 가까이 하고 있고 언제 어디서든 열람하고 대여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입니다. 다양한 문화강좌와 무인예약대여서비스제도, 그 밖에도 작은 도서관, 어린이도서관 등 특성화되어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