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 북구 청소년수련관] 깨끗한 잔디가 인상적인 '근린공원'

* [광주 북구 청소년수련관] 깨끗한 잔디가 인상적인 '근린공원'

안녕하세요:-) 광주랑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중인 미뇰리입니다.

제가 7월에 소개해드릴 광주에 대한 내용은 집 근처에 가까이 있는 '근린공원'이에요.

가끔 운동 겸 산책 겸해서 걸어오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공간이랍니다.

 

 

 

 

 

광주 북구 청소년수련관이라고도 하고, 근린공원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문흥동에 위치하고 있고 깨끗하고 시설들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운동하시러 오는 분이 많아요.

트랙을 따라서 경보하시는 분, 뛰시는 분, 가운데 인조 잔디로 축구를 하는 분들까지!

 

 

 

청소년수련관은 한 쪽 옆면에 위치하고 있고, 가운데에 이렇게 커다란 인조잔디가 깔려 있어요.

저 어릴 적에는 여기에 그냥 모래 운동장이였는데 어느 순간 보기만 해도 시원한 인조잔디가 깔렸더라구요.

그리고 그 후로부터는 더 많은 분들이 여기서 축구하시기를 원하고 있구요.

 

 

 

북구 청소년수련관 건물을 들어가보면 이 공간에서 아이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도 진행한답니다.

매달 청소년들의 의한 공연 등이나 유아들을 위한 행사들까지.

남녀노소할 것 없이 근린공원을 찾을 수 밖에 없게 되는 것 같아요:-)

 

청소년수련관 안쪽에서만 행사가 진행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청소년수련관 밖에서도 이렇게 따로 천막과 의자를 준비해서 공연을 하고 있었어요.

운동을 하기에도, 아이들과 함께 운동을 하기에도 너무나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새를 정말 무서워하는 저이지만, 광주랑 블로그에 예쁜 이미지를 담고 싶은 마음에..!

용기를 내어 차마 가까이 가지는 못하고 줌을 당겨서 여러 컷 찍어 보았어요.

환경이 좋아서 그런지 새들이 참 많이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주민들이 요 그린공원을 잘 이용하시고 깨끗하게 사용하셔서 좋은 것 같아요.

쓰레기통에 쓰레기 넣어주시고 푸르른 근린공원 오래도록 잘 살리자구요..!

다음 달에도 광주에 좋은 먹을거리/볼거리/명소들 알려드리러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