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지역경제여!깨어나라!]2009광주.전남 채용박람회 현장~~

지역경제가 살아야 나라가 발전한다!
지역경제 회생을 위한 일자리 Project!
2009 광주.전남 채용박람회가 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해서
설렘과 기대를 안고 그 곳을 찾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용박람회 입구~STAFF 좀 비켜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대 청년들이 대부분일거라는 편견은 그만!
4-50대의 장년층들도 적지않은 숫자였고, 10대 고등학생들도 견학을 온건지
꽤 많은 숫자가 박람회에 참석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인기가 많은 부스는 직업적성관, 지문적성관, 얼짱사진관 등 이었다.
자신의 적성이 무엇인지 좀더 세부적으로 면밀히 검토해보고자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은 다반사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이벤트와 취업행사로 박람회를 찾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직접참가 기업과 간접참가 기업으로 나뉘어졌다.
직접참가 기업들은 부스를 하나씩 선점하여 취업준비생들의 이력서를 받고 면접도 실시하였다.
간접참가 기업은 '간접참가 채용공고'에 자사 채용안내를 써놓고 지원을 받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접채용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채용부스



개인적으로 특히 맘에 들었던 부스는 면접상담 부스, 서류상담 부스가 좋았다.
자신이 원하는 곳을 먼저 지원하기전에 이곳에서 클리닉을 받고 나면 문제점을 찝어주고
그에 대한 해결책도 찝어주는 곳이었으니 처음 박람회에 온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곳이었으리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년에는 좀더 채용 기업들이 양적으로 질적으로 많이 참가하여
지역적인 채용박람회를 넘어서는 전국적인 채용박람회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래본다.
(참고로 Terry도 한 군데 지원하고 면접보고 와쓰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