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고르는 재미가 있다!! 체험의 바다로 고고씽~

아이들이 즐거운 세상!

_문화체험 세상속으로 Go!Go!!_


 '방학을 맞이하여 자녀들에게 어떤 즐거움을 줄까?’ 고민되시는 부모님들 많으시죠?
어떤 경험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까?
우리 아이들이 어떤 것들에 흥미가 있을까? 등등 긴 방학기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모님들 고민이 많으시죠.
(음... 듣자 하니 내가 무슨 해결사 같잖아? 끄~응 암튼!)

결혼도 안 해 본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잘 아느냐고요?
에효~ 말씀을 마세요.
친척동생들이 초등학생이거나, 유치원 다닐 때는 방학이 참 힘들었습니다.
눈만 마주치면 어디 안가냐, 방학숙제로 체험학습 가야한다...ㅠ.ㅠ
그럴 때면

“내가 니들 부모냐? 왜 나한테 난리니!! 웃기는 짬뽕들이야~”

그렇지만 이내 불쌍해, 두 손 잡고
영화관, 미술관, 박물관, 수영장등 들로 산으로 많이도 데리고 다녔습니다.
그게 벌써 5~8년 전이네요.ㅎㅎ

그런데 요즘은 문화체험이 정말 다양하고, 동생들도 많이 성장해서 스스로 버스 타고 다니면서 좋아하는 체험들로 골라서 다니더라고요.

실은 제가 이번 주 토요일에 있을 구자범지휘자님 공연을 보려고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갔다가 웹서핑중에 혼자 알기는 아까운 정보들이 있어 공유하려고 슬쩍 알려드리는 것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골라, 골라’보는 재미에 빠져 보아요^^

● 광주시립미술관 어린이 미술관


● 광주문화예술회관


 ● 광주향교


● 시립도서관 (무등, 사직, 산수도서관)


●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 김대중컨벤션센터


보너스~~!!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는 매주 금요일에 무료 영화를 상영한다고 합니다.
이번달에는 '맘마미아', '쿵푸팬더',  '워낭소리' 등 인기리에 상영되었던 영화를 야외 공연장에서 무료로 상영한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워낭 소리를 안봐서 챙겨 볼 계획입니다.

선선해지는 저녁시간 식사를 마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영화한편 보시는 것도, 여름방학에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