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예술의 중심, 광주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의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해요!

예술의 중심, 광주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의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해요!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76번길에는 광주디자인센터가 있습니다.

광주디자인센터는 이벤트홀, 전시실, 회의장이 쾌적하게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박람회 및 전시, 회의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리아디자인멤버십 리디자인 브레인스토밍  (출처:광주디자인센터)


 

광주 디자인센터에서는 세미나 및 특강, 지역특화산업협력 프로젝트와 더불어 다양한 교육, 국내외 공모전 및 전시, 해외워크숍, 해외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교육사업으로는 코리아 디자인 멤버쉽이라는 주제 아래 인재양성 고도화 및 확산을 목표로 교육운영예정입니다. 기간은 2014 3월부터 2015 2월까지 12개월입니다.

 

지역대학 창의중심 교육과정 운영지원과 지역우수 인재 글로벌화로 KDM 글로벌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인 글로벌 바이버, 셀러 발굴 및 지원으로 한국 디자인산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려는 계획입니다.

 

 

 디자인컨설팅 성과물 품질제고와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자문회의 (출처:광주디자인센터)


 

광주디자인센터는 예약관리 시스템을 두고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벤트홀, 회의실, 전시장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원하는 해당 월을 클릭해서 캘린더상에서 날짜를 확인 후 예약을 하면 됩니다.

 

광주디자인센터에서는 3개의 미션을 가지고 운영 중입니다. 지역디자인특화, 지역디자인창조, 아시아 문화 중심도시 디자인 콘텐츠 정책기관이라는 미션아래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예술하면 광주광역시가 떠오를 정도로 국제비엔날레 및 각종 행사들이 개최되곤 하는데 그 중심에는 광주디자인센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예술, 그리고 미적 감각을 읽을 수 있는 디자인에 대한 교육, 전시, 각종 행사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예술에 대한 것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서남권 기업 대표 및 임직원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 전환 및 디자인경영을 유도하여 기업의 매출 증대 및 디자인산업 육성 기틀을 마련하고자 디자인경영의 개요, 디자인경영의 실제, 디자인과 브랜드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함.(출처:광주디자인센터)


광주디자인센터에서는 기업지원을 위한 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기술경영 활동지원사업입니다.

 

사업기간은 2013 3월부터 12월까지 입니다. 사업주체는 광주광역시 북구청에서 시행을 하고 주관기간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주관을 합니다.

 

대상업체는 본사 또는 공장이 광주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입니다. 지원규모는 광주광역시 북구 소재 중소기업 8개사입니다. 분야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지원한도는 기업당 디자인개발비 1,190만원을 공통으로 지원합니다. 지원조건은 자부담 매칭 중소기업당 300만원입니다. 자부담 매칭 전액은 디자인 개발비로 활용됩니다.

 

신청분야는 포장패키지디자인, 카달로그디자인, BICI디자인입니다. 신청분야는 택 1개분야입니다.

 

광주시내 많은 중소기업 디자인업체들의 관심과 활발한 지원을 바랍니다.

 

광주디자인센터

http://www.gdc.or.kr/

 

 

 

 

 

 

 

광주시 블로그기자단/박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