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자원봉사의 꽃,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자원봉사의 꽃,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광주광역시청 4층에는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가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교육 및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에 인력을 보내는 등의 일을 관리하는 센터입니다.

 

 

‘뿜어라 열정을! 나누자 젊음을! 함께하자 자원봉사!’ 라는 구호 아래 2013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 대회’가 6월 26일과 27일 울산광역시에서 열렸다. (출처: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이유는 바로 남을 배려하고 나누고 이성을 갖고 올바른 것을 실천하려 하는 아름다운 마음가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과 자원봉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다리역할을 하는 중요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자원봉사 상설존을 만들어서 지하철역에서 자원봉사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소장 임형순)와 한국정책금융공사 광주지사(지사장 장성탁)는 6월 18일 한울복지재단 사랑의식당(북구 문흥동 소재)에서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급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출처: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광주 지하철 7개역에서 테마가 있는 자원봉사활동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운영 기간은 2013 4월부터 11월까지 이며

운영 시간은 주중에는 화~ 13:30~16:30이며 주말에는 첫째, 셋째주 토요일 09:00~13:00 입니다.

 

활동장소는 광주 지하철 역사 내 농성역 외 6곳입니다. 송정리역, 김대중컨벤션센터역, 상무역, 농성역, 금남로4가역, 문화전당역, 학동, 증심사역입니다.

 

주요 내용은 교육, 홍보, 인권, 국제구호, 재능, 나눔, 환경의 분야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증해줍니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지하철 요금을 개인이 부담해서 지하철역에서 하차하여 체험을 하면 봉사활동을 인정이 되므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관심으로 더욱 알찬 시간이 되고 같습니다.

 

 

님을위한행진곡 518민주화운동 기념곡지정 서명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빛고을봉사단 자원봉사자는 기념곡으로 지정되기를 바라며 시민을 상대로 천만인 서명운동 참여및 홍보 봉사활동을 한다. (출처: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곳을 게시하고 모집을 공개모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 자원봉사자가 필요한데 자원봉사를 통해서 다른 사람도 돕고 물질적 나눔이 아닌 개인이 갖고 있는 재능이나 힘을 통한 기부를 통해서 아름다움을 실천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시민에게 다가가는 자원봉사를 위해 자원봉사 상설체험존이 광주 지하철역 7곳(농성역, 상무역, 김대중센터역, 송정리역, 금남로4가역, 문화전당역, 학동증시사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출처: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는 2005년 개소하여 자원봉사시민의식조사, 자원봉사자대회, 자원봉사프로그램공모, 대학생도시봉사단, 광주사랑봉사단 등을 운영해왔습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는 네트워크중심, 변화추진센터, 교육, 훈련센터라는 주제아래 청소년, 대학생 봉사 및 분야별 성인교육훈련, 자원봉사자 리더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자원봉사의 손길이 갈 수 있도록 지지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를 통해서 행복도시를 만들겠다는 목표도 갖고 있고 100만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하면서 아름다운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봉사는 하고자 하는 마음과 의지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것이 어려워서 그렇지 하게 되면 봉사의 매력과 나눔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오히려 봉사한 사람이 봉사 받는 사람보다 더 큰 기쁨을 누리게 합니다.

 

아름다움의 시작, 나눔의 실천인 봉사를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http://nanum.gjcity.net/

 광주시 블로그기자단/박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