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2013년도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

 

 

 

2013 광주기능대회 10일 막

-6일간 광주공고 등 6개 경기장서 38개 직종 507명 열전

 

 

 

광주지역 기능인들의 축제인 "2013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가 10일 광주공고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6일간 6개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광주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월 말부터 2월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이번 대회는 폴리메카닉스 등 38개 직종 50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평소 연마한 기술을 겨루게 됩니다.

 

 

 

 

 

이번 대회는 광주 공고, 전남 공고, 광주 전자공고, 광주 자연과학고, 한국폴리텍 v대학 등에서 열리며, 기계, 금속, 전기전자정보, 건축 목제, 공예, 미예 분야 36종과 지역 특성화 직종인 김치담그기, young skill 올림피아드 요리경연까지 총 38개 직종에서 최고 기능인을 선발합니다.

 

 

 

 

강운태 시장님은 이날 개회식에 참석해 "기술과 기능이야말로 앞으로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다"며, "창조적 발상과 지속적인 정진을 통해 원하는 꿈을 실현해 나가자"고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시장님 대회사에 이어 선수단 대표 선서식이 이어졌습니다. 선수단 대표는 2013 기능대회를 통해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2013 광주기능경기대회는 각 직종별 1~3위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금을 수여하고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이 부여되며, 오는 9월 말 강원도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올해는 특히 초, 중학생들을 초청해 'young skill 올림피아드 요리경연대회'를 광주 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하고, 광주 공고 등에서는 경기를 관람하는 학생, 시민들에게 케이크 초콜릿 만들기 시연과 한지, 목공예 등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