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얼큰한 뼈해장국 조대후문맛집 이조감자탕!


안녕하세요! 광주랑 기자단 이소현 입니다.

조선대학교 후문에 위치한 이조감자탕을 소개할게요~



제가 입학하던 당시에만 하더라도

조금 더 낡은 가게였는데, 몇년 전 리모델링을 하고

훨씬 깔끔한 실내 분위기로 새단장 되서 더욱 자주 찾는 국밥 맛집이랍니다.



깔끔한 밑반찬

깍두기도 큼지막한데 아주 잘 익어서 맛있고

샐러드도 소스가 평범한 듯 특별하게 맛있어서

자꾸만 손이 가요!



고추랑 김치랑 오뎅볶음!

하나하나 국밥과 어울리고

맛없는 반찬이 없답니다~



실내가 꽤 큰편이라서

제가 학교다닐 때에도 과 친구들과 단체로 와서

먹기도 했는데~

 단체석도 안쪽에 준비되어 있네요 ^^



2~3인분, 등뼈찜과 감자탕도 있고

16,000원에 이렇게

뼈해장국도 먹을 수 있어요!



큼지막한 뼈가 3개나 들어있고

맛은 약간 오리탕 비슷한 맛이라고 하려면

이해하시려나?

 

아무튼 깊고 맛있어요!

다른집 뼈해장국하고는 또 다른

특색있는 맛이랍니다~



흰 쌀밥을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도

이 뼈해장국과 함께

한공기를 전부 뚝딱했네요~



초장도 따로 달라고 하면 주셔서

빨간 초장에 고기만 뜯어서 찍어 먹었어요 ^^



초장을 안좋아 하신다면

이렇게 겨자물에 찍어 드셔도 좋겠죠?



맛있게 먹고온 조대후문맛집

이조감자탕!

 

조대에 놀러가시는 분들이나

얼큰한 뼈해장국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