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 사회적기업 내일을 비추다.


사회적기업 내일을 빛추다 7.1(금)-7.3(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 2,3전시장 열리는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사회적경제란? 삶의 질 증진, 빈곤, 소외극복 등 공공의 이익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과 호혜를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조직의 생산, 분배 교환, 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제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이런 사회적경제 조직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으로 이루어져있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및 조직에 관심을 가져보시는건 어떨까요?



7월 1일 금요일부터 7월 3일까지 열리는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주요 행사는 공공구매 교육, 구매상담회, 주요 유통채널 MD 상담회, 플리마켓(상시운영) 스팟공연, 체험존으로 크게 나눠진답니다.



플리마켓, 스팟공연, 체험존 위주로 관람한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



입장할 때 안내 데스크에서 행사 안내 팜플렛 꼭 챙겨서 다니면 관람하는데 있어서 더 편리하겠죠?

그리고 이렇게 미션지도 있답니다. 참가기업 소개 문구를 보고 부스를 찾습니다.

부스에서 관람하고 스티커를 받은 후 안내데스크에 미션지를 제출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션지에 참가업체 색상, 알파벳 보고 부스위치를 찾아주세요 ~



부스 종류(스타일)별로 색상이 분리되어있더라구요 ! 관람하기 편하게 하늘색(공동관)/ 주황색(생활환경&기업용품 및 서비스) / 연두색(식품) / 보라색 (문화예술교육)으로 구분되어 있었어요.



SK그룹의 대표사회적기업 행복나래



호남대랄랄라스쿨

열쇠고리만들기, 수제 쿠키, 핸드드립 커피 판매



마을기업 - 놀이문화공동체협동조합

과녘쏘기, 공예체험



청풍햇살두레협동조합

모기퇴치팔찌 만들기, 판매



(주)해피맘하우스

말인형 만들기 체험

이 외의 사회적기업들 부스에서도 체험존이 있답니다.




또 체험이 포함되어 있는 사회적기업과는 반대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부스들도 많이 보였어요.



저 멀리 해운대 사회적기업해서도 박람회 자리를 빛내주셨네요. 참고로 2016 사회적경제박람회는(전국)의 사회적 기업에서 참여했다고 합니다.



많은 부스들을 관람하고 다니시면 힘들잖아요. 박람회장 중앙에 마련되어있는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잠시 쉬워가도 좋습니다.



(주)한화 B&B    / 서천시장협동조합 사회적경제 힘!



목포YMACA희망지원센터   /  같이공방



경상남도에서도 오셨구요



(예비)사회적기업들도 참가해주셨어요.



이렇게 사회적기업 박람회에서는 스팟공연도 하더라구요~ 이 날은 탄하협동조합에서 방송댄스 공연이 있었답니다.

어깨가 들썩들썩 많은 분들의 호응이 좋더라구요!

부스 뿐만아니라 시간대에 맞춰서 공연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같습니다.

*7월 1일(금) - 14:30~15:00 방송댄스(탄하협동조합)

*7월 2일(토) - 11:30~12:00 인형극(연극마을문화공동체 협동조합)

                      14:00~14:30 힙합댄스(탄하협동조합)

*7월 3일(일) - 13:00~13:30 그룹댄스(청소년 수련관 동아리팀)

 행사는 3일까지 종료되었지만, 또 이런 행사가 있다면 함께 참여해 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