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우생순2] 다시한번, 일어나라! 핸드볼- 세계여자주니어핸드볼선수권대회

오늘 새벽 남아공 월드컵 16강 진출을 지켜보면서 '스포츠마케팅의 위력'을 새삼스럽게 느꼈습니다.
2차전 자책골의 아픔을 딛고 일어선 박주영 선수가 한 골을 넣어서 기쁘네요^^
암튼, 월드컵축구를 통해서 '하나되는 대한민국'이라는 거창한 말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도 오늘 하루는 피곤함보다는 활력을 갖게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인상에 남는 말은 '차두리 로봇설'까지 나왔던 차두리가  나이지리아의 칼루 우체를 막지못해 골을 먹었을 때, 차범근 해설위원이 했던 말..."아~~차두리가 사람을 놓쳤어요!"라는 안타까운 비명이었습니다.

우리 선수들 실수는 잊어버리고, 8강 고지를 향해 다시 질주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 모두가 비난과 질타보다는,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면서 '우리들의 스포츠 스타'를 만들어갔으면 합니다.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는 국제스포츠대회!!
우리들의 스포츠 스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하구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축구가 아닌 '핸드볼' 이야기를 좀 할까합니다.

 

오는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세계여자주니어핸드볼대회가 서울-광주-천안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에서 20년 만에 대규모 핸드볼 국제대회가 개최된는 것이라고 합니다.

핸드볼 강국인 우리나라가 명실상부한 핸드볼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1990년 이후 처음이라고 하네요. 이번 대회를 통해서 국제무대애서 뛰어난 경기력을 갖추고 있는 한국핸드볼의 위상이 강화되고, 핸드볼 대중화에 기여했으면 하구요.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에서도 국제적인 핸드볼 스타가 나왔으면 하네요^^

특히,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우리 광주로서는 '국제경기 운영 경험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17회 세계여자주니어핸드볼선수권대회 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여자주니어핸드볼대회 조직위 공식홈페이지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 공식홈페이지
U대회 홈페이지에서는 T-셔츠 공모전도 열리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