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해가 가장 긴날, 울금 막걸리 한 사발!? 캬~~하♬



해가 가장 긴날...
낮이 가장 긴날... 하지가
돌아 왔습니다.

7~8월의 날씨가 벌써부터 걱정될 만큼...
요즘 날씨가 예사롭지 않습니다요...ㅠㅠ

 ▲ 하지 풍경-이억영

하지가 왔으니... 비라도 좀 내려서 조금쯤 선선해 질려나??

원래 하지까지 비가 내리지 않으면...기우제를 지냈다고 할정도로...
하지는 장마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니다.

남부지방에서는 하지 쯤 되면 모내기를 끝내고
비가 오기를 기다리며,
북부지방에서는 햇감자를 캐어 감자전을 부쳐 먹었다네요~^^




어쩐지... 집에 삶아놓은 감자가 한 소쿠리 있더니..ㅋㅋ
감자철 이라 그랬군요..ㅎㅎ

한 낮이 길다는 것은...
눈을 뜨고 있는 밤 또한 길다는 뜻!!
무덥고.... 해는 산뒤로 넘어갈 생각을 하고...
습도가 높아서.. 짜증도 나고..ㅋㅋ




이럴때...  감자전에 얼음띄운 막걸리 한사발....!!!
캬~~하♬

이번 월드컵 을 맞이하여...
농림식품부에서
전국 막걸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월드컵 막걸리 프로젝트’
를 시행했는데..

자랑스럽게도..
전국의 우수한 막걸리 32종을 추천받아 주류전문가 등
심사위원 23명이 막걸리의 맛, 향 등을 평가한 끝에....

광주지역의 (주)우리술의 ‘울금막걸리’가  16강 진출을 기원하며
"16강 막걸리"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ㅎㅎ

요즘 막걸리에 새바람이 불고 있는거 알고계시나요?

저는 원래 막걸리를 못 마시는데요...
시대의 흐름(?)에 못이겨서 얼마전 지인분과 막걸리 한사발을
함께 했답니다.

요즘은 막걸리에 발효요구르트를 석어서 와인잔에
마시는 곳도 있더군요.ㅋㅋ

맛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입에 착착 감기는것이....ㅎㅎ



p.s 비록 아르헨티나와의 승부에서 졌지만..
3차전이 남아있으니깐.....섣부른 판단은 금물!!!
B조에서 가장 강해보이는...
아르헨티나가 16강 탈락 할수도 있는 거예요.

자.. 다시한번 화이팅 입니다~~
아자아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