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창작 뮤지컬 달을 품은 슈퍼맨


뮤지컬 ‘달을 품은 슈퍼맨’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4월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되고 있는 뮤지컬이에요!
‘최고의 창작 뮤지컬’ 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달품맨, 지금부터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달을 품은 슈퍼맨은 “힐링” 뮤지컬이라고 해요.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내면의 아픔을 치유 받지 못한 채로 살아가고 있는데요.
견뎌내고 있다는 표현이 더 맞을지도 모르죠.
달품맨은 가벼운 웃음과 남녀간의 사랑이야기들로 넘쳐나는 대학로의 로맨틱 코미디를 지양하고, 현대인들의 “힐링” 이 될 수 있는 작품을 목표로 하고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출처 : 달품맨 제작사 YD컴퍼니 제공)


가난하고 힘들어도 웃음 잃지 않고 살아가며 소소한 행복들을 찾아가는 달동네 사람들의 인생살이를 엿보면서, 한참을 웃다 보면 어느새 마음 한 켠이 따뜻해 지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랍니다 :D 
서울의 달동네와 동대문을 배경으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스로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서로의 행복을 위해 애써주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이야기인데요.


(출처 : 달품맨 제작사 YD컴퍼니 제공)


 “우리의 순수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도시의 마른 감성에 재미와 감동을 주고 싶다” 라는 모토로 만들어진 달품맨, 내용에 대해서 살짝 만! 알려드리면, <달품맨>의 배경은 서울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 위 달동네, 이른바 문타운. 흙 수저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보잘것없는 곳입니다.


두 아들과 함께 문 타운에 살며 동대문에서 옷 장사를 하는 엄마와 지적 장애를 앓고 있는 7살 지능의 첫 아들 우현, 군대를 제대하고 직업도 없이 기타만 붙들고 사는 달관세대 둘째 아들 도현.
이들의 이웃은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일본어 강사 도요타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연기자의 꿈을 키워가는 배우 지망생 안경이 등장하죠.


우현이네 빈 방으로 세 들어온 꿈 많은 아가씨 써니는 재학 중인 여대 페스티벌에서 우승해서 아버지에게 상금을 보내려 애쓰고 그녀를 위해 그림자처럼 슈퍼맨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공연을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뮤지컬’ 이라는 장르가 한국에서 영화만큼 대중화 되지 않아서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저도 뮤지컬을 처음 보는 친구와 함께 관람을 했는데, 다른 유명한 뮤지컬들과는 다르게 배경이 한국이고, 한국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몰입이 잘됐다고 평을 하더라고요!
주제 자체도 무겁고 나의 생활과 먼 이야기가 아닌, 당장 주변에서 찾아보면 있을 수도 있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담다 보니 가볍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D


(아래 오시는 길 출처 : 달품맨 제작서 YD컴퍼니 제공)


이제 가시는 길을 알려드릴게요!
포스터에 적혀있다시피,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 동산아트홀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유스퀘어에 도착하셔서 CGV(2층에 위치)로 가시면, 옆에 패스트 푸드점이 있고 그 옆이 비로 동산아트홀이랍니다! 사진에 적어드렸듯이, 오른쪽으로 살짝 꺾어서 들어가시면 티켓을 구매하시거나, 짐을 맡겨두실 수 있는 티켓박스가 있고, 그 맞은편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출처 : 달품맨 제작사 YD컴퍼니 제공)


가장 궁금해 하실 가격정보입니다! 달품맨에서는 다양한 할인도 진행하는데요. 

소셜커머스 에서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매표소가 공연 1시간 전 오픈인 점, 그리고 공연 10분전부터 입장 가능하신 점 꼭 기억해 두시고요!



*공연 꿀 팁!*

공연을 관람하실 때 주의하실 사항들과, 팁을 알려드릴게요!
공연은 만 8세 이상관람가 입니다!(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시에도 입장이 불가해요!)
매표소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공연 1시간 전 오픈이고, 공연 1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해요!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저는 제작사와 미리 협의를 하고 사진촬영은 했지만, 협의되지 않은 사진 촬영 및 동영상 촬영을 금지한다는 점, 유의하시구요. 공연 시작전& 공연 후 배우들과 사진촬영 시간이 있어요!
또한 미리 예약하신분들, 공연 당일에는 티켓의 취소 및 변경, 환불이 불가능해요.
또한 공연장 내에 음식물 반입이 불가해요. 물, 음료를 포함한 모든 음식물 반입이 불가입니다!
또한 공연 당일 티켓으로, 유스퀘어 문화관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광주점 주차장에서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 공연 시간 **
평일 pm 7:30/ 토요일 pm 3, pm 7 / 일요일*공휴일 pm 3



힘 없고 가진 것 없는 남루한 현실이지만 행복을 나누며 지켜갈 줄 아는, 보석 같은 사람들의 가슴 찡하고 유쾌한 이야기.
뮤지컬 달을 품은 슈퍼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