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나주 2016년 세계친환경박람회


2016년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가 나주에 위치한 전라남도 농업기술원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6년 5월 5일부터 시작하여 2016년 5월 29일에 마치는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박람회에 관심많으신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소개해드릴께요.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핸드폰을 꺼내어 앱을 다운받으셔서 NFC를 켜고 태그하면 경품행사에 참여도 할 수 있어요.



광주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 송정역 또는 진월동에서 출발하여 약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으로 오시면 관람 가능합니다.



박람회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서 전라남도 관광지 10%~50%의 할인률도 적용받으실 수 있어요.




박람회 입구에 들어서면 야외전시장 쪽빛바닷길을 지나게 됩니다.

천연염색의 고장 나주시의 상징인 푸른빛 천의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어요.



쪽빛염색의 장인 정관채 선생님의 작품이랍니다.



빛과 바람의 울림 길...  바람에 흔들리는 풍경을 보면서 귀로 감상할 수 도 있어요. 제 2관 자연자원관.  전라남도 지역별 상징하는 상품들을 모아서 나무구안에 넣어 전시된 곳이예요. 1차 농업에서 생산, 가공, 판매 및 관광사업까지 6차산업을 내다볼때 현재 각 지역에서 발전하고 투자하려는 자원들을 쉽게 알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답니다.



나주는 천연염색과 나주반을 전시하였습니다.



보성군은 '녹차를 마시다' 다도의 명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함평군은 대체에너지 햇빛발전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고흥은 역시 우주항공의 중심도시입니다.



순천만 갯벌을 상징하는 짱뚱어가 전시되었습니다.



장흥은 치유와 휴식공간인 녹색관광을 알리기 위해 흙으로 만들어진 부엉이를 전시하였습니다.



장성은 황룡강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식물, 환경, 인간이 공존하는 옐로우시티 만들기 운동을 비롯해 화장품과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산수유가 유명한 고장 구례는 산수유 관련 가공식품들이 가득 전시되었습니다.



친환경소재를 활용한 짚풀공예를 통해 곡성군민의 예술적 감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진도군은 명견 진돗개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땅끝에 위치한 해남은 해풍을 맞고 자란 건강한 농산물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영광군은 모시잎으로 만든 모싯잎송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강진군과 영암군은 도자기의 고장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담양은 대나무공예를 통해 대나무고장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수산물의 고장 완도에서 생산되는 김, 미역, 다시마등의 해조류를 활용한 제품들을 볼수있었습니다.



신안하면 누구나 떠오르는 신안의 소금이 전시되어졌습니다.



양파의 고장하면 무안군입니다. 양파를 통한 가공품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힐링푸드 이미지 화순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강조하였습니다. 각 지역 특산품의 경우 농업을 경영하는데에 있어서 자문이나 지원을 받기가 그 만큼 쉽답니다. 나와 가장 잘맞는 농업분야는 어떤게 있는지, 내가 귀농귀촌을 했을때 난 어떤분야에서 자신있게 할 수 있는지, 소규모 이긴하지만 내 삶의 가치도 실현하면서 시골에서도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 하는 키즈 산업관에서는 뽀로로가 탄생하여 아이들에게 다가가기까지의 과정을 표현하였습니다.




미래산업관에서는 앞으로 주목받게 될 나노입자의 세계 및 대체에너지에 관한 미래산업 전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종이공예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디자인 스쿨 입니다.





종이로 만든 미끄럼틀, 나무 등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테마공간을 갖추었습니다.
박람회에서의 식사는 친환경 샐러드 뷔페 어떠신가요? 메뉴는 흔히 먹는 메뉴들이지만 우리농산물로 만들어진 나물반찬들과 샐러드, 요리들이 든든한 한끼를 책임져 준답니다.




미래의 농업은 곤충농업!!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곤충에 대해서도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농업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메말라가는 도심속의 아이들을 위해서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알려줄수있는 곤충산업.

더 나아가 식량대란을 대비하여 곤충산업을 연구하려는 분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