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조선대학교 개교 70주년 제14회 장미축제


여름이 코앞까지 다가오는 어느 더운날, 조선대학교의 자랑 장미축제에 가보았습니다. 



조선대학교 장미축제 포스터는 조선대학교 곳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개교 70주년 제14회 장미축제

기간: 2016.05.19(목) ~21(토)

개장시간: 09:00~21:00

장소:조선대학교 장미원


장미원 개장식 뿐만 아니라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장미원은 조선대학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2000년부터 시작한 University Park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서 의과대학 동문들이 모금을 시작으로 조선대학교 전체 동문과 교직원들의 정성이 모여 2003년 5월 25일 개원하였습니다. 



이 장미원을 조성한 목적은 학생들이 전문지식뿐 아니라 풍부한 감성과 상상력을 길러서 통합적인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정서적 환경을 마련하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1946년 조선대학교를 설립하고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주신 설립동지회와 지역민에 대한 보은의 뜻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공연, 이벤트등 다양한 볼거리를 볼수있는 공연장이 준비되어 있고, 어린아이들을 위해 작은 놀이기구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이곳 조선대학교 장미공원은 다양한 색깔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장미꽃이 있습니다. 

내 취향대로 좋아하는 색깔의 장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장미로 뒤덮인 터널, 분수 등 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선대학교 장미원을 보고 안 반할수 없겠더라구요.




축제 기간이라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오셨어요.  지금은 조선대학교 학생들의 졸업사진 찍는기간이기도 하더라구요. 장미가 만개했을 시즌에 졸업사진을 찍는다면 졸업사진도 꽃처럼 나오지 않을까요?




축제다 보니 먹거리도 풍성하였습니다. 핫도그, 옥수수, 슬러시 등등 맛있는 음식이 많았습니다.



조선대학교 장미축제를 보면서 이 장미공원이 만들어 지기위해 수고해주신 분들의 정성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분들을 위해 장미 밭에 들어가거나 장미를 꺾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조선대학교 장미축제 사랑하는 사람과 장미공원의 길을 걸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