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제38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2016 광주,전남 예선


이른 새벽 비가 내려서 취소가 되지 않을까 염려가 되었습니다.  사진촬영을 해야하기에 비가 오면 불편하지만 참가자인 초, 중고등학생들의 글라이더 및 모형비행기 날리기대회를 하기 때문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혼란스러워하실 것 같아서였습니다.


다행히 이슬비가 살짝 내리더니 진행시간이 다가오자 그쳤습니다.
참가선수 및 관람객은 오전 8시 30분부터 부대에 출입이 가능했으며 일반차량, 초대차량 등 비포가 나눠져서 질서있게 주차할 수 있도록 헌병들의 수고 덕분에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Space Challenge 2016 광주 · 전남 예선대회 개회식과 경기는 오전 9시 20분터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자가 대중교통을 이용한 인증샷을 찍어서 공군 홍보부스에 보여주시는 참가주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준다는 안내방송에 상품도 타고 기분이 좋았다고 합니다. 


광주송정역, 공항역 앞 15분 간격 셔틀버스 운행 08:30 ~10:30/13:00 ~ 15:30)  간격으로  부대로 들어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했습니다.


오전 내 살짝 내린 비로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기상 관계상 1시간 연기되어 오전 11시경 진행되었습니다.



김준식비행단장님 및 대회 참가자 학생들 개시비행



군악대. 의장대 축하공연







공군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8팀






솜사탕 및 팝콘을 받고 좋아하는 아이를 보며 저도 줄을 서서 팝콘을 먹었습니다. 
ㅎㅎ 공짜라는게  너무 행복한 오늘이였습니다. 



참가자 및 가족 그리고 구경나온 동네 분들, 정말 사람들이 많아 쓰레기가 넘칠 것 같았는데 이분들이 계셔서 깨끗했습니다. 



Decrescendo 밴드 동아리 공연 및 호남대학교 응원단, 전자 바이올린초청, 여성 댄스팀 공연 등 다체로운 행사가 많았습니다.



초등1,2부 자유비행경기에 앞서 줄을 서고 있습니다 




중고등부 자유비행 부분제작



글라이더를 날리고 있는 초등1부




블랙이글스 사인부스에서 사인하고 있는 특수비행단 팀






성적 게시일 : 5.31(화) 20:00 발표이다고 합니다. 

그동안 블랙이글스 특수비행 팀 준비하시느라 애쓰셨습니다. 구경나온 주민들, 대회참가자들 그리고 가족분들 환호와 탄성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정말 황홀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