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시범사업 '두드림에서 오는 상상 展' 개최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공감각적인 음악체험을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이번에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에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시범사업 '두드림에서 오는 상상 展' 개최한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음악적 감성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더 없이 좋은 행사가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전시는, 음악과 미술, 놀이, 창작, 교육 it 기술 도입으로 디지털화 한 상화 작용적 체험을 통해 듣는 음악뿐 아니라, 만지고 보는 음악으로의 즐거움과 창의력 확장, 직접 소리를  체집하여 음악을 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이 공감감적으로 음악을 경험하게 하는 새로운 미래지향적 개념의 전시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와 연계해 전시 콘텐츠의 주제와 내용을 보완한 ‘어린이 소리 창작교실’, 문화예술교육 교사들을 위한 공연연주 체험 워크숍 ‘톡톡 콘서트’, ‘찾아가는 어린이 소리 창작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문화원 전시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연구개발한 20개의 기획개발안 중 대표성과 사업 여건 등을 고려해 1개안을 선정하고 시범 제작해 선보이는 것이라고 하니까
관심이 있으신 분은 꼭 참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6월 22일 오후 3시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9월 12일까지 1일 2회(방학 중 3회)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 체험이 진행되며,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하면 관람할 수가 있습니다.
(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콘텐츠 시범전시 두드림에서 오는 상상전은 사전 예약만 받는다고 하니까  꼭 잊지마시구요.)

 사전 예약은 (주)광주YMCA(Tel 062-232-6131 / 234-0071  장참샘, 정의춘 간사님 )를 통해 가능하며,  예약은 인터넷 카페와 전화로만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추진단의 어린이 블로거단 홈페이지(http://cafe.naver.com/soritoktok) ]

인터넷 예약은  1. 이름(학교명, 학년)  2. 전화번호  3. 예약날짜(오전, 오후 선택) 순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간략한 행사일정입니다.

일시 : 2010년 6월 22일 - 8월 8일 ~  2010년 8월 31일 - 9월 12일
장소 : 광주 수창초등학교 교실 1.2
대상 : 초등전학년

 (체험 하시려면 꼭 예약하시는 잊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