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2010 토요상설열린 국악한마당- 11월까지 공짜

토요일에 국악과 놀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좋은 공연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다니....그것도 공짜로?”
지난 주 토요상설열린국악한마당 공연을 본 소감입니다.

지난 주(6.12)에는 퓨전국악단 ‘늘솜’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서구 어린이생태도서관과 서구문화센터에 들렀는데, 무슨 횡재를 한 느낌이었습니다.
서구문화센터 바로 옆에 있는 ‘빛고을국악전수관’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국악공연을 한다지 뭡니까?
 그것도 11월까지 쭈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늘솜은 ‘감정이 메마른 도시, 내겐 너무 신비로운, 락, 자연가, 지금여기 우리의 감성, 제주민요 너영 나영’ 등을 연주했습니다.
서양음악에 길들여진 우리들에게 국악의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하는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150여석 정도의 작은 공연장이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많은 분들이 모여들었고, 공연이 끝나가는 시간에 거의 자리가 다 차면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멋진 공연에 앵콜 요청이 있어지면서 뜻밖에 ‘쑥대머리’가 불려지는 것이었습니다.
국창 임방울 선생의 ‘쑥대머리’~
개그 프로에서나 ‘쑥대머리~’를 접해봤던 사람들에게는 충격이었던 모양입니다.
울 와이프는 ‘눈물이 왈칵 나더라’며 극찬을 하더이다~!!

19일 공연은 집에 손님이 찾아오는 바람에 아쉽게도 못봤습니다.
26일 ‘도드리’ 공연은 꼭 봐야한다고 우리 딸이 더 난리네요^^
다들~ 이번 주말에는 빛고을국악전수관에서 멋진 공연에 빠져보시겠습니까??

멋진 공연을 보고나서, 공연을 한 분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위해서 정보를 좀 찾아봤습니다.

<늘솜>은 광주MBC문화콘서트 난장(www.mbcnanjang.com)을 통해서 잘 소개되었더군요^^
'늘 솜씨를 가꾸는 사람들'이란 뜻을 가진 늘솜은 2004년 결성된 퓨전 국악그룹으로, 2009년, 문화콘서트 난장의 지역밴드열전'이 세상 모든음악'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음악적 뿌리를 전통에 두고 그 위에 서양악기를 더해, 국악의 특색을 잃지 않은 보기 드문 퓨전 국악을 선보이고 있는 늘솜은, 현대인들이 요구하는 다채로운 감성적 자극과 속도감, 그리고 우리의 전통가락을 바탕으로 한 유희적 기능까지 두루갖춘 퓨전국악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함을 전해주고 있다.

<관련 기사 및 참고사이트>
국악퓨전그룹 <늘솜>초청 연주회 ‘여행’
무대 굶주린 이들에게 한턱 쏜 ‘난장’  광주문화방송 ‘문화콘서트-난장’  당돌한 도전
    공중파도 덤비지 못한 ‘지역 밴드 열전’ 기획
광주광역시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Bitkoeul Profdssional Traditional Instrument Center
※ 빛창 관련글 http://saygj.com/218

끝으로 국창 임방울 선생님에 대해서도 검색해봤습니다.
제18회 임방울국악제(9월3일~6일) 국악경연에 참가할 분들을 모집하고 있네요^^
☞ 국창 임방울(www.imbangul.or.kr)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