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려라 광주/문화전당

Hello, 아시아!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어린이 문화 발전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아시아 문화교류와 콘텐츠의 창. 제작. 전시. 공연. 유통이 이루어지는 복합 문화시설이에요. 민주평화교류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그리고 어린이 문화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문화전당로 38

운영시간

10:00 ~ 18:00 (월요일 휴관)
수요일(야간개장) : 10:00 ~ 21:00
토요일 : 10:00 ~ 19:00
아시아문화광장 개방시간 08:00 ~ 22:00

문의전화

1899- 5566

홈페이지

www.acc.go.kr

그 중,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어린이 문화원 입니다.

 

 

어린이 문화원이란?
아시아의 풍부한 스토리 자원을 토대로 어린이들은 문화적 다양성을 바탕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곳! 어린이의 감성과 창의성, 세상과의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적 체험과 놀이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입니다. 어린이 문화자원을 조사. 연구. 개발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교류와 유통을 활성화하며, 다양한 창작활동과 체험을 통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곳 입니다.

 

 

아시아의 자연환경을 모티브로 상징적인 지형의 이미지를 배경으로 생활과 문화 예술을 체험테마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수유실부터 유모차 대여할 수 있도록, 보호자들의 편의를 많이 배려해주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이용하시는 분들 또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배려라면 ‘도시락 쉼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손수 만든 간식들을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거나, 외식비용이 걱정이신 분들!! 또, 건강한 식단을 위해 걱정하시는 분이라면, 아무 부담없이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참 쉽죠?

 

 

다음은, ‘어린이 도서관’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시설들로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이겠죠?^^

 

 

놀이를 통해 온몸으로 체험하는 문화창의놀이터
건축 창의놀이터(지식과 문명의 세계를 건축으로 체험), 소리와 음악놀이터(다양한 소리와 음악체험), 아시아 문화 놀이터(다양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아시아인의 삶 체험) 들의 체험이 가능해요!

공연/축제- 아시아와 세계의 이야기를 만나는 다채로운 공연과 축제!
아시아의 풍부한 스토리를 활용한 창의적인 어린이 공연. 제작,지원을 통해 다양한 문화의 이해와 공감 소통 및 창작 활동의 장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국 어린이와 국내외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새롭고 실험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공연과 축제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로비공연과 동물극장공연, 극장공연)

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 문화원 프로그램 ▶ http://www.acc.go.kr/child/HowFun2

이번 5월에 참여가 가능한 어린이문화원 프로그램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에요. 금방 마감될 수 있으니 방문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얼른얼른 신청하세요. 아이들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프로그램들은, 공연, 자율체험, 놀이워크숍, 나눔/캠프 다양한 장르의 유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한번 찬찬히 살펴보시면 좋겠죠?

 

 

문화교육 - 어린이 문화교류 지원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어린이 관련 문화기관과의 콘텐츠 상호 보급과 유통망 확대로 순환생태계를 조성하여 어린이문화 발전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기 수시로 운영되며 전시환경은 고정되지 않고 변동 되는 점!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어린이 문화원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어떤가요? 한 번 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날씨도 따뜻해지고 아이들과 함께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좋은 추억들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