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 양념삼겹살 1인분에 2000원, 사랑이 넘치는 사랑방 하우스



양념삼겹살을 2000원에 판매하는 식당, ‘사랑방 하우스’를 소개해드립니다.



광주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후문에 위치한 이 식당을 두고서, 전남대학교 학생들이 ‘나만 알고 싶은 식당’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합니다.



넓은 편이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내부를 가지고 있으나, 평일 점심시간에 이곳을 오시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많은 사람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곳은 삼겹살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저렴한 가격이고, 종류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좋아하는 식당입니다.



양념삼겹살을 2인분 시키면 상추와 쌈장, 공기밥, 그리고 밑반찬들을 주십니다.
밑반찬으로는 김치, 깍두기, 계란말이, 콩나물, 어묵이 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모든 반찬이 맛있습니다.



양념 삼겹살을 거의 다 먹고 조금 남으면, 밥을 볶아주십니다.
주인 아저씨께서 오셔서 김 가루와 치즈를 골고루 뿌려주시는데, 손님 취향에 따라 더 달라고 하면 더 많이 넣어서 비벼주십니다.



이렇게 모든 손님들께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려는 부부의 인심덕분에 음식을 다 먹지 않을 수가 없는 식당, ‘사랑방 하우스’입니다.



이렇게 인심 좋은 부부가 운영해 저렴한 맛집, ‘사랑방 하우스’는 전남대학교 후문 맥도날드 근방에 위치한 ‘시티기획’과 ‘미니스톱’의 사이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보이며, ‘용봉골’이라는 식당의 맞은 편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