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U대회랑] 유니버시아드파크 문화행사

 

 

 

지난 9일, 광주랑의 블로그지기는 유니버시아드파크 문화행사장을 찾았답니다. 유니버시아드파크 문화행사장은 유니버시아드 주경기장 북문에 위치해있는데요, 경기장 안에 입장하기 위해 가지런히 줄을 지어 차례를 기다리는 광주 시민 및 관광객들의 모습을 가장 먼저 볼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지기는 문화행사장을 한 번 둘러본 뒤 주경기장에 입장하기로 하고, 주변의 문화행사장을 탐방했는데, 정말 즐겁고 흥미로운 볼거리가 다양한 곳이었어요.

 

 

가장 먼저 들렀던 부스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유니버시아드 관혼상제 상차림 전시관이었어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전시관이었는데, 블로그지기 역시 우리나라의 전통인 관혼상제에 대해  다시 한 번 공부하고 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섬세한 모형들이 구경꾼들의 마음을 쏙! 빼놓더라구요. 관람객들이 모두 가까이에서 상을 지켜보기도 하고, 이것은 무슨 상인지, 또한 저것은 무엇인지 주변 사람들에게 물으며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이 곳을 관람했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 전시관 및 기념품 판매하는 곳이 많았는데요, 블로그지기의 눈에 뜨니 것은 아무래도 나무조각으로 만든 한글과, 한글 모형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동물들이었어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보다 쉽게 한글을 접하게 하고, 이해시키기 위해 마련된 부스였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외국인 관광객들의 호기심 어린 눈빛이 오래 머물던 부스였어요.

이 외에도 공연을 위해 방문하신 어머님들도 판매부스앞에서 기념촬영을 하시는가 하면, 부재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해 사뭇 진지하게 부채를 만들어가는 외국인 관광객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스 한켠에서는 기념우표 전시회가 있었어요. 지금이라면 구하기 상당히 어려운 기념우표들을 한 눈에 다 훑어보니 너무 멋진 작품처럼 느껴지더라구요. 매 해 올림픽과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기념우표들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특별한 부스였습니다. 요즘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편지를 쓰고 봉투에 넣어 우표를 붙이는 일이 드물다보니 우표를 구경할 기회도 쉽지 않은데요, 블로그지기는 이번 기념우표 전시회를 보면서 이제부터라도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우표를 하나씩 수집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답니다. 그렇게 모인 우표들이 언젠가는 역사가 되기도 하고, 작품이 되기도 하며, 이처럼 전시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빼놓고 갈 수 없는 곳이죠? 기념품 판매점이랍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한복은 물론, 우리나라의 전통 악세사리나 악기 등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또 다른 한켠에는 이번 유니버시아드의 마스코트, 누리비 인형과, 누리비 우표 및 엽서 등도 판매되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 곳을 방문해 기념품을 하나씩 꼭 사가시더라구요.

 

또한 유니버시아드파크 문화행사장에는 야외 스튜디오도 마련되어 실황을 생중계로 내보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KBS방송인 생생3도가 전주, 광주, 제주로 송출되고 있었는데요, 저희에게 너무나 반가운 분, 2015 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홍보부장인 송승종 부장님도 뵐 수 있었답니다. TV로만 보던 아나운서들과 중계 상황을 직접 보게 되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별도로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우선 퓨전 난타 두드림 팀의 공연이 유니버시아드파크를 신명나게 울렸습니다. 태극전사의 귀환을 보는 듯 한 공연이었달까요. 두드림 팀의 공연에 블로그지기도 어깨가 절로 들썩거리고 신이 났어요.

 

다음으로는 밸리댄스팀인 블랙펄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사실 블로그지기는 밸리댄스라는 말을 들으면 아열대 지역, 혹은 남부지역의 댄스를 떠올리곤 했는데요, 우리나라의 전통 춤 만큼이나 블랙펄팀의 공연은 아름다웠습니다. 천을 이용해 수려한 곡선을 그려내는 몸짓이 정말 우아하고 찬란해보였어요. 나중에 여러분도 기회가 되신다면 블랙펄의 공연을 꼭 한 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드림팀과 블랙펄 팀의 합동공연으로 이 날 공연은 마무리 되었어요. 난타와 밸리댄스, 그리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만남, 이렇게 열정적으로 날아오르는 공연은 처음이었어요. 세계 청년들을 응원하는 두드림팀과 블랙펄 팀의 공연이 U대회 경기에 참여하는 많은 선수들에게 응원의 몸짓으로 다가갔겠죠?

 

 

 이상으로 광주랑 블로그지기가 전해드리는 유니버시아드파크 문화행사장의 현황이었는데요, 기간은 아쉽게도 오늘까지이니 늦게나마 블로그를 확인하신 분들은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문화행사장에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