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U대회] 2015 광주 물총축제에 가다!

 

 

 광주광역시청 공식 블로그 광주랑의 블로그지기입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가 개최되는 2015711PM1:00 ~ 6:00까지 금남로 차없는 거리에서 진행된 물총축제에 다녀왔는데요,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축제이니만큼, 블로그지기도 빠질 수가 없어서 참가했답니다~

 

 

 물총축제의 대부분의 공연 및 프로그램은 무료였는데요, 물총축제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2가지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파랑색 입장권은 패키지 구매자용으로, 물품보관소 이용권, 방수팩, 스포츠타월, 입장팔찌, 탈의실 이용권, 드라이 이용권, 현장부스 할인권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미리 구입하신다면 10,000원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현장 구매시에는 15,000원에 구입이 가능했답니다. 블로그지기는 사전 구입하여 단돈 10,000 원으로 물총축제의 모든 것을 누리고 즐길 수 있었어요~

 

 

 노란색 입장권은 어린이 슬라이드 이용권입니다. 어른들은 아쉽게도 이용이 제한되어있어요. 천원에 판매되며, 물총축제장 4개소에 설치된 슬라이드를 무한정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주의 많은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러 오셨는데, 불행히도 인파가 많다보니 미아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미아보호소가 설치되어 있어 축제도중 미아가 발생하면 방송을 하여 미연에 사고를 예방하고, 부모님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른과 아이의 경계가 허물어지던 현장, 너나할것없이 물총축제를 신나게 즐기고 있는 모습에 블로그지기도 카메라를 잠시 내려놓고 한참동안 워터전쟁에 끼어들어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마침 비가 내리기도 했고, 여기저기서 쏘아대는 물총세례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축제를 만끽하는 기분을 오랫만에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했어요.

 

 

 

 물총축제의 현장 중간중간, 댄스팀이 나와 흥을 돋구어주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인데다 바닥도 미끄러웠을텐데, 물총축제를 위해 안무를 준비한 댄스팀에게 감사의 인사와 박수를 드려요. 덕분에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또한 물총축제의 생생한 현장을 담기 위해 모인 많은 취재진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정말 많은 분들이 물총축제에 참여해주셨는데요, 덕분에 더위 걱정 없는 시원한 금남로가 되었답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즐거워 할 수 있는 물총축제, 앞으로 해마다 여름이면 물총축제를 그리워 할 것 같네요.

 

 

 

 시에서는 시민들의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살수차까지 준비해주셨답니다. 살수차의 거센 물길속을 뚫고 서로를 향해 물총을 발사하거나 물을 뿌려대는 광주 시민들, 모두가 한 가족 같았습니다.

 

 

한 편으로는 워터슬라이드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해맑은 얼굴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함께 온 부모님들 역시 편안한 마으믕로 물총축제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의 때 묻지 않은 순순한 미소와 웃음소리에 블로그지기도 모르게 슬쩍 엄마미소를 짓게 되더라구요.

 

 

 혹시 물총축제에 참여해 행사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곳곳에 물총축제 배치도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언제 어느때나 안전을 생각하는 광주광역시청, 그리고 누구보다 안전하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광주 시민의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었죠.

 

 

2015 광주 물총축제의 참가 인증샷과 후기를 올리면 푸짐한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도 실시중이니, 물총축제에 참여하신 분들은 서둘러 이벤트에 참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