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제21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2014.10.4~8일)-광주랑

 

 

 



 


 

21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2014.10.4.~10.8)

 

  올해 21회째를 맞은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가 2014.10.4~10.8까지 광주중외공원일원 민속박물관 광장 특설 무대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오늘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국내외귀빈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막을 올렸다. 예향의 맛의 고장 광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김치문화가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이제 김치문화는 글로벌을 향한 세계적인 문화가 되었다.

 

  매년10월 이면 열리는 축제는 광주시민은 물론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었다. 주한외국인 대사 귀빈들이 김치 나눔 행사에서 직접 김치를 담그기 시연을 했다. 특히 올해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하여 광주민주화의고장과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의 인연을 강조했다. 광주는 위대한 민주항쟁의 도시 모든국민은 빚을 지고 있다고 했다. 지난 7월 서울시와 광주광역시는 상생발전교류협약체결에 따른 이행과 김치, 김장문화축제 공조 및 광주 김치 판로개척 협력 등을 하게 된다.

 

  올해축제는 김장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해 유네스코가 품은 Kimchi, 광주김치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세계인이 광주의 김치 맛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본격적인 광주김치 해외진출의 교 두부를 확보하기 위한 세계화의 김치, CEO 초청인사 글로벌 김치, 비즈니스 세미나 및 수출계약까지 이루어진다.

 

  식전 행사에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탤런트 이일화, 한복디자이너 이효재, 김치버스팀의 류시형, 김승민의 사인회에는 많은 학생시민들이 줄을 서서 싸인을 받았다. 부대행사로 김치명인 콘테스트, 궁중김치 아카데미, 어린이 김치요리 콘테스트, 김치 푸드 스타일링 아카데미가 8일까지 이어진다.

 

  중외공원 문화벨트내의 부스에는 다양한 김치시장이 열리고 있어 현장에서 시식을 해보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광주전남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김치재료인 천일염에서부터 작종 양념류까지 준비되어있다. 파란가을하늘 중외공원 상공에 축제를 알리는 에드벌룬이 날리고 잔디밭광장에는 가족단위로 산책겸한 축제에 참석하여 다양한 김치를 시식해보기도 하며 주말연휴의 여가생활을 즐기는 시민들이 부스마다 줄을 이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나나눔 김치담그기 시연

 

김치담그기 시연

 

 

 

김치담그기 시연

 

외국인 귀빈 김치담그기 시연

 

외국인 귀빈 김치담그기 시연

 

김장문화 재현

 


 

광주민주항쟁 퍼포먼스

 

 

외국인 취재기자

 

 

 

 

 

 

 

 

 

 

 

 

김치나눔 행사

 

특산물 부스

특산물 부스

 

특산물 부스

특산물 부스

 

중외공원 내 행사장부스

 

 

나눔김치담그기

 

홍보대사 팬사인회 탤런트 이일화

글로벌 프로젝트-김치버스 류시형

 

 

한복디자이너 이효재 

글로벌 프로젝트-김치버스 류시형, 김승민 

 

 

 

  

 

 

 

                                                                                  재생시간 :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