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엄마찾아 캄보디아’뮤직비디오 발표








사회적기업 (사)행복문화사업단(단장 류동훈)은 다문화가족 친정보내기 사업을 소재로 한 노래 ‘엄마찾아 캄보디아’ 뮤직비디오를 단체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발표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광주시의 ‘2014년 민간단체 다문화가족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채택돼 제작된 것이다.


‘엄마찾아 캄보아’ 노래는  행복문화사업단의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친정보내기 사업으로 친정을 다녀온 카이앙렝씨가 감사의 마음과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을 가사로 만들고, 가요 ‘바위섬’의 작곡가 배창희 교수가 곡을 붙여 지역 가수인 박승희씨가 불렀다.


이 노래에 맞춰 직접 캄보디아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들을 엮어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이다.


뮤직비디오 1절에는 캄보디아 출발 기자회견 장면, 캄보디아 시장에서 어머니를 위해 장을 보는 장면,  엄마와 아이의 상봉.  가족들 식사 장면 등을 다뤘고 간주에서는 서광주로타리클럽이 함께한 캄보디아 우물파기 사업을 담았다.  또 2절에서는 아빠 산소,  한국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모습 등이 담겨 있다. 


행복문화사업단은 이 뮤직비디오와 노래의 보급을 통해 다문화가족 친정보내기 사업이 더욱 확산되도록 할 방침이다. 


뮤직비디오는 행복문화사업단 홈페이지나 유튜브에서 검색가능하며, 유튜브 주소는 http://www.youtube.com/watch?v=wnqs0jwcfl4 이다.


한편 행복문화사업단은 내년에는 아시아문화전당에 ‘엄마찾아 캄보디아’ 노래와 사연을 뮤지컬로 올려 아시아를 감동시키겠다는 야심찬 목적을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