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성년의 날, 로즈데이는 장미로 마음 전하는 날!

 

 

 

이제 5월도 중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이라 그런지 다양한 기념일과 공휴일이 많았죠! 특히 존경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날들이 많아 더 훈훈한 5월인 것 같습니다. 거의 막바지로 접어드는 5월 기념일!

오늘은 514일 로즈데이와 519일 성년의 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로즈데이

 

 

 

 

먼저 바로 내일! 로즈데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즈데이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에서 매월 14일 째 되는 날 일정한 의미를 담아 특별한 행동을 하는 비공식 기념일의 일종입니다. 연인들이 사랑을 담아 장미를 서로 선물하는 연인들의 날이기도 합니다.

 

 

성년의 날

 

 

 

519,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기념일입니다. 또 국가사회가 바라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한 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정립하는 날입니다. 2014년 성년의 날은 올해 성인이되는 95년생들의 날이네요.:) 성인이 된 만큼 주어질 권한 뿐 아니라 책임도 따르니 성년의 날을 시작으로 더 성숙해지기 위한 노력을 해야겠죠?^^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하는 성년의 날에 선물이 빠질 수 없겠죠?
성년의 날 대표 축하 선물이 있습니다.

성년의 날을 축하는 대표 선물과 그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향수

 

 

 

 

향수 선물에는 나를 오랫동안 기억해주세요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년의 날엔 약간 다른 자신만의 향을 지닌 성인으로서 꿈을 이루기 위한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할 주변 지인에게 향수를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시계

 

 

 

 

시계 선물에는 시간의 소중함과 책임감을 선물한다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성년의 날의 시계 선물은 책임감을 부여받은 성인이 되었다라는 책임감 부여의 의미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년의 날 선물로 대부분 향수를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계도 성년의 날 선물로 적합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거 참고하세요!

 

 

3. 키스

 

 

 

 

성인이 되었으니 연인 사이에서는 빠질 수 없는 선물, 키스입니다. 성인이 되는 연인들이 자신의 연인과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 더욱 진실한 사랑을 약속하며 연인과 키스를 한다면 더 특별한 날이 될 것 같습니다.

 

 

4. 장미

 

 

 

 

성년의 날 대표적인 선물은 바로 장미꽃!

열정, 기쁨, 아름다움이라는 장미꽃의 꽃말처럼 아름답고 기쁜 삶을 아주 열정적이게 살라는 의미로 선물한다고 합니다. 20년 동안 아름답게 자라났다는 의미로 20송이의 장미를 선물하기도 하니, 이를 참고하셔서 장미 20송이를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미 꽃말

 

 

장미의 꽃말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아름다움, 열정. 기쁨입니다. 하지만 장미의 꽃말은 장미 종류별로 다르다는 것 혹시 아셨나요?^^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 장미를 선물하실 때 종류별로 다른 장미 꽃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빨간 장미의 꽃말욕망, 열정, 기쁨, 아름다움, 절정입니다. 성년의 날에 선물하는 의미로서는 빨간 장미가 딱인 것 같네요.:) 다음은 하얀 장미의 꽃말존경, , 순결, 순진, 매력이며 핑크 장미맹세, 단순, 행복한 사랑, 노란 장미질투, 완벽한 성취, 미니 장미끝없는 사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로즈데이에 사랑하는 연인에게 이 꽃말의 의미를 고려하여 연인에게 하고픈 말을 장미꽃 선물로 대신해도 로맨틱 할 것 같습니다.^^

 

tip. 장미꽃 관리 법

장미를 선물 받았을 때의 감정을 오래 기억하기 위해선 장미꽃의 관리도 중요하겠죠!

장미 꽃 관리할 시, 주의해야할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미는 햇빛을 매우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적정생육온도는 24도네서 27도이고 야간 온도는 15도에서 18도입니다. 30도 이상이 되면 꽃이 작아지고 꽃잎 수가 줄어들어 퇴색하니 이를 주의하셔서 키우시면 되겠습니다.

또 장미는 물 빠짐이 좋고 공기유통이 비옥한 사양토나 양토에서 잘 자랍니다.

 

 

 

광주 풍암저수지

 

로즈데이나 성년의 날, 장미 선물도 좋지만 장미가 가득한 장소에서 데이트 또는 힐링을 즐기시는 건 어떠세요?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풍암저수지에서 5월 달이 되면 풍성한 장미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풍암저수지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도심 속의 아름답고 쾌적한 수변 여가공간으로 협소했던 산책로도 노폭을 확장하였고 주변에는 사시사철 꽃을 감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수목과 야생화를 심어 자연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미꽃 뿐 아니라 다양한 야생화와 수목도 있다고 하니 로즈데이, 성년의 날에는 광주 풍암저수지에서 데이트를 즐기시는 건 어떠세요?^^

 

 

 

풍암저수지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풍암저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