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꽃과 생활 그리고 힐링,광주봄꽃박람회

 

 

 

 

 

겨우내 얼어붙었던 땅을 밀어내고 향기로 태어난 봄꽃! 꽃내음 가득한 봄은 사계절 중 가장 사랑스럽고 설레는 계절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봄 바람 살랑이던 어느 날, 꽃처럼 활짝 핀 들뜬 마음을 안고 광주광역시에서 제일 아름다운 꽃들이 모인다는 '2014 광주봄꽃박람회' 현장을 미리 다녀와보았답니다.

 

 

 

 

 

'2014 광주봄꽃박람회'3월 28일을 시작으로 4월 6일까지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국내외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는 장소입니다. 광주광역시의 글로벌함을 잘 나타내고 있듯, 컨벤션센터의 정문으로 향하는 길 양옆으로 세계 각국의 국기들이 일렬로 늘어서 봄바람에 펄럭이고 있습니다.

 

 

 

 

 

건물 외간의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가늠할 수 있었던

 김대중컨벤션센터의 놀라운 규모!

 

 

 

 

 

1층에는 김대중 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김대중 홀은 김대중컨벤션센터를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자들에게 민주화, 남북협력, 세계 평화와 인권증진을 위해 평생동안의 일생을 헌신하신 김대중 대통령의 업적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 '김대중 홀' 전시관 내부

 

김대중 홀  전시관은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봄꽃박람회를  보고나서 김대중 홀 전시관을 관람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내용으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흉상, 동영상, 인쇄물, 소장품, 기념물이 있습니다. 노벨 평화상 수상기념 시계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전시관입니다.

 

 

 

 

 

2014 봄꽃박람회 매표소, 그리고 봄꽃박람회의 입구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광주광역시에서 매년 해오고 있는 전시회이고 시민들의 기대가 날로 커져가고 있는만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스탭들의 분주한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전시회장 내부 모습입니다. 아직 미완성이지만 봄꽃들로 동굴을 만들려고 하는 듯합니다. 뭔가 대단하고 예쁜 조형물이 될 것 같아 완성된 모습을 보러 행사하는 기간에 꼭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전시회장으로 들어오니 꽃향기가 가득한게 마치 천국에 온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아름다운 향기로 저를 맞아주니 이 행사장이 완전히 완성이 되면 어떤 향기와 모습일지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아름다운 색과 고고한 자태로 저의 눈을 사로잡은 꽃들입니다. 한 편의 그림같은 꽃들의 모습에 마치 저도 그림 속에 들어가 있는 듯 했습니다. 이 꽃들을 보니 오는 28일에 시작될 봄꽃박람회가 더 기대됩니다.

 

 

 

 

 

 

꽃들로 만들어진 거대한 나무 조형물입니다. 2014 봄꽃박람회의 주제인 꽃 생활 그리고 힐링이라는 주제에 맞게 나무에 달려있는 다양한 꽃들의 자태와 향기를 통해 관람객들은 힐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란 개나리. 봄과 잘어울리는 색을 가진 꽃입니다.

밝고 명랑하며 활기찬 느낌을 주는 노란색. 봄의 기운을 물씬 풍기는 꽃입니다.

 

 

 

 

 

 

다양한 조형물들이 많이 있네요. 예쁜 꽃을 이용해 설치한 조형물들이 봄꽃박람회의 또다른 구경거리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본 행사에서 이 조형물들을 어떻게 배치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파랑, 분홍, 빨강, 보라, 흰 색의 꽃을 조화롭게 뭉쳐놓았습니다. 각각 다른 색을 가지고 다른 생김새를 가졌는데도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아름다운을 지녔습니다.

 

 

 

 

 

 

 

꽃들의 탐스러운 모습에 정말 봄이 왔구나 하고 실감하게 되었네요. 자연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생생하고 고귀한 모습에 반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올 봄의 첫 꽃들과의 만남은 2014 봄꽃박람회에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꽃잎사이로 세어나오는 향기와 숨막히는 아름다움을 보고 있으면 자연히 기분이 맑아질 것 같습니다. 쌓였던 스트레스, 봄꽃박람회에서 힐링하고 가시는 건 어떠세요?^^

 

 

장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일원

전화번호 : 062) 611-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