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 광주청소년상상 페스티벌(2013.12.21.)-광주랑

 

 

2013‘ 광주청소년 상상페스티벌(2013.12.21)

  광주광역시가 주체하고 광주광역시청소년단원협의회가 주관하는 광주청소년페스티벌이 금남로 거리에서 실시되었다. 광주청소년상상페스티벌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 그리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담긴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 활동을 청소년이 살기 좋은 친화도시 광주, 창조도시 광주, 광주청년축제로 브랜딩 되는 광주로 만들어가기 위함이다.

 

  사무국에 의하면 청소년상상페스티벌은 시민참여 형 축제로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청소년들이 상상을 펼치는 무대로 지난 10월부터 강의와 공연이 하나가 되는 다섯 번의 도시락 특강과 청소년 동아리들의 문화놀이터로 네 번의 난장판을 통해 한자리에 모아 개최하였다. 광주의 정신 민주화의 거리 금남로 일대에서 실시되었으며 겨울 날씨가 갖지 않는 포근한 날씨에 우리는 청소년 청소년의 나래가 펼쳐졌다.

 

  청소년들은 길 바닥 난장파티를 만들고 청소년동아리 등에서 출연해 신나는 놀이마당에 참여하여 내 소원을 마음 것 적어보고, 색도 칠해보고, 노래도 부르고 갬도 하는 시간이었다. 300인의 댄스포퍼먼스, 책 읽는 벤치 만들기, 사람과 책콘서트 청소년예술인과의 색다른 만남의 시간도 있었다. 특설 무대에서는 시내각 학교에서 참여한 동아리공연에서는 학생들의 신선하고 참신한 노래와 춤사위에 큰 박수갈채를 밭았다.

 

  이번 금남로 거리축제인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새로운 문화 활동으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오늘의 상상페스벌행사는 이제 막 방학을 맞이한 광주시내의 학생들에게 큰 호응과환영속에 진행되었다.

 

 

광주광역시블로그 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