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시청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2013.12.21)-광주랑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2013.12.21)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체육회에서는 쾌적한 겨울철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장이 시청문화의 광장스케이트장에서 시장(시 체육회장)내외귀빈 등 천 여명의 시민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겨울스포츠의 막을 올렸다. 마치경울방학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많은 학생들이 스케이트장을 찾아왔다. 광주시장은 개막식인사말에서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공동체의 여러 가지 정체와 한과 모든 것을 털어내고 도약과 상승의 새로운 길을 맞이하고 있다고 했다.

이제 막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는 시점에서 건전한 청소년문의 정체성을 심어주고 나이 드신 어르신들은 옛날 강가에서 썰매 타던 아름다운 추억을 회상하고 재연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겨울스포츠의 문화의 공간 스케이트장이 마련되었다. 300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스케이트장은 관계 부서와 협조로 인근 상무지하주차장 등 임시 주차장을 마련해 스케이트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배려했다.

안전관리을 위하여 스케이트장에는 전문가, 시 체육회 직원, 아르바이트 학생 등 30여 명이 맡고, 현장에 간호사가 상시 근무하며 119상황실과 연계해 이송토록 체계를 구축했다. 만약의 사고 발생에 대비해 개인별 보험가입도 마쳤다. 입장요금은 스케이트와 헬멧 대여료를 모두 포함 1시간당 1000원 이며 유공자, 장애인, 기초수급자는 수급자는 50% 할인된다.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7타임, 주말인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후 9시30분까지 연장 운영하며 14년2월12일 까지 계속된다. 초보자를 위한 스케이트 강습교실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광주광역시장

조호권 광주광역시 시 의회의장

 

 

 

 

 

 

 

 

 

 

 

 

 

 

 

 

 

 

 

 

 

 

 

 

(안내홍보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