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에서 엄마되기 프로젝트] 고운맘카드와 보건소에서 출산관련 혜택받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광주랑에 얼굴을 비치는 앙지이에요ㅎㅎ

입덧때문에 거의 2달간 침대에 누워서 지냈었어요ㅜ

엄마가 되기 이렇게 어려운줄 몰랐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굳건히 입덧을 이겨내고, 광주에 계신 저와 비슷한 분들께 드릴 정보를 몇가지 드리고자합니다^^

 

 

우선 임신확인이 되고 병원에서 진찰을 받으시면서 산모수첩이란걸 받으시게 되요~

앞으로 아기를 만나기전까지는 산모수첩에 진찰된 기록이 적힐꺼에요

 

 

 

   ㅇㄴㅇ

 

산모수첨안에 있는 저희 짱짱이 초음파사진이에요

16주째때인데 벌써 눈코입 그리고 손가락,발가락이 생겼어요

너무너무 신기하고 감사하고 ^^

 

 

그리고 이 산모수첩이 있으면 고운맘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고운맘카드는 국가출산장려정책으로 임산부가 부담하는 출산과 관련된 의료비를 5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우체국 중 편한곳에서 신분증과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증을 제시하고 신청하시면 되요

카드는 체크가드와 신용카드 중 원하시는 카드로 발급 가능하구요

저는 국민은행에서 신용카드로 발급 받았네요~  (참고로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무료라는 사실^^)

병원 진료 받을때마다 요긴하게 사용 한 것 같아요

 

 

저희 짱짱이는 벌써 5달째인데요

임신기간에 따라 엽산과 철분제를 각 관할 보건소에서 무료지원해준다고 하네요^^

전 임신초기에는 몰라서 엽산을 따로 구매했었는데요ㅜ

 

이런 좋은 정보는 미리 참고하셔서 광주시민의 혜택을 잘 누리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는 광산구민이라 광산구 보건소에서 철분제를 받았습니다

철분제를 무료지원받으러 가실때는 꼭 신분증과 산모수첩을 잊지말고 챙기시구요

 

 

 

몇가지 질문을 하시고는 저의 임신주수에 맞는 철분제 분량을 챙겨주시고는

몇주뒤에 또 받아가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아가용 가제손수건과 물티슈를 선물로 또 챙겨주시더라구요ㅎㅎ

 

 

 

 

 

손수건과 쇼핑백에 있던 보건소 관련 정보사항이에요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잘 맞는 출산 관련 혜택 누리시구요^^

저는 이만 태교하러 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