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부자간의 봉사와 나눔, 육손이 수술

육손이 수술, 광주일곡병원의 의료재능기부로!

<영웅이 가족을 찾아 본 한민국 학생>

한민국(빛고을고3)학생의 간곡한 부탁으로 어려운 사정에 놓여있는 이영웅(1살) 아기에게 육손이(다지증)수술의 길이 열렸다. 다지증은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여섯 개 이상 존재하는 것을 말하며 대략 1만명 중에 한 명 꼴로 발생하고 있다.

빛고을고 청소년건강지키기동아리 체인지더파워(ctp)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한민국 학생은 학교폭력, 음주, 흡연 등, '사회의 부정정인 힘을 긍정적인 힘으로 바꾸자'는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하남에 사는 영웅이의 딱한 이야기를 듣고 일곡병원을 경영하고 있는 아버지에게 사정을 말하게 되었다. 한민국의 아버지는 아들의 이야기를 듣고 수술비용 및 전후치료비에 대하여 의료재능기부로 수술을 하게 되었다.

한민국 학생은 고3의 어려운 시간 중에도 지난 토요일에는 영웅이의 집을 찾아가 장난감을 선물하며 사정을 살피는 한 때를 보내는 다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영웅이의 아빠는 사업의 실패로 셋방에 사는 어려운 형편에 있으면서도 웃음치료 등의 봉사로 지역사회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수술에 대하여 그저 감사할 따름이었다.

광주일곡병원 한승채 원장은 여수 애향원에서 군복무를 하였고, 인도네시아 지진참사 때에도 의료자원봉사로 참가하였으며, 굿네이버스의 방글라데시 결연아이를 후원하는 등,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 원장은 "고3의 아들이 공부를 하면서도 틈틈히 사회봉사 활동에 나서고 있는 것을 보면서 후원하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민국 학생도 "다시 올 수 없는 고3, 뜻깊고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체인지더파워>세상을 긍정으로 바라보는 힘! 청소년건강지킴이 캠페인 중에서

가족사랑은 곧 이웃사랑, 사회사랑. 독거어르신을 모시고 아름다운 밥상 활동 중에서

 

시인, 포토페이저 김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