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진생베리, 그 효능과 인삼의 효능


 

 



오늘 아침부터 건강 식품으로 인삼의 열매인 진생베리가 크게 대두되고 있네요. 오늘 아침 프로그램에 방송된 까닭인데요. 저도 인삼에서 붉은 열매가 맺힌다는 사실만 알았지, 그것이 어떤 이름을 가지고 있는지는 오늘 처음 알았답니다. 진생베리, 우리에겐 잘 알려지지 않아 낯설고 생소한 이름이죠? 윗 사진에서 보이는 저 열매가 바로 인삼의 열매랍니다. 인삼의 일생에서 단 한번 열리는 붉은 색 열매라고 하네요. 


진생베리는 인삼이 가장 젊은 시기인 4년 째에 단 한번 열리는 열매라고 해요. 일생에 단 한 번. 이 문장만으로도 그만큼 귀한 느낌이 전달되지 않나요? 진생베리는 7월 중순경 일주일 동안만 볼 수 있는 희귀한 열매라고 해요. 단 한번 꽃피우는 열매이니 만큼, 인삼의 핵심 영양소인 사포닌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에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참 몸에 좋은 건강 식품이라고 하죠. 


모든 식물의 열매에는, 그 식물이 갖고 있는 효능보다 훨씬 높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진생베리 역시 그러하다고 하네요. 인삼의 뿌리에는 4.75%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지만, 진생베리에는 28%의 사포닌이 함유되었다고 해요. 이 진생베리가 참 몸에 좋은 건강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그 희귀성도 있지만 자연상태로 보관하기 어려운 까닭도 있다고 해요. 많은 업체들이 이 진생베리를 연구해 표준화 연구에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진생베리에는 사포닌과 비타민,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개선 및 면역력 증진,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또한 우울감, 피로감, 노화방지 등의 효능도 있다고 하니 참 좋은 열매임엔 틀림 없겠죠. 



 



진생베리의 뿌리인 인삼.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건강식품이죠? 진생베리에는 저러한 효능이 있는데, 과연 인삼의 뿌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인삼은 예로부터 한방의학에서 널리 사용되어, 악효가 특출한 것으로 인정받아온 약재랍니다. 신농본초경이라는 저서에 의하면, 인삼은 주로 오장을 보전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경계를 멈추게 하고 눈을 밝게하며 머리를 지혜롭게 하고 오랫동안 복용하면 수명을 연장한다고 쓰여있답니다. 


인삼의 효능으로는 식욕증진, 체력증강, 스트레스 해소,  항암효과 등의 효능이 있답니다. 


인삼은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알려질 정도로 몸에 좋은 건강 식품인데요. 그러나 좋다고 함부로 복용해서는 안 되는 법. 고혈압 환자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피해야 하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인삼과 진생베리. 익히 알려진 건강식품과 알려지지 않은 건강식품. 모두 다 우리 몸에 좋은 것들이니만큼 잘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꽃피는 봄. 우리 시민 여러분들도 건강한 몸으로 봄나들이 가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