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광주랑

광주시,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광주랑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함은 물론 fta 등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인과 도시민간 상생을 위한 자리가 마련 되.


광주광역시 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이영석)에서는 오는 12일 상무시민공원에서 농업인과 도시민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가 개최되었다.


올해 개최하는 농업인의 날 행사는 광주광역시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회, 농민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농업관련 5개 단체가 공동으로 개최, 화합과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농업인의 날 행사에는 농업인과 도시민이 상생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농업인에게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는 축제로, 도시민에게는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인식확산의 계기로 삼고,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농악 및 풍물놀이, 떡매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노래자랑, 장기자랑,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우리지역 우수 농․특산물 품평회를 개최해 친환경 유기농산물 등 방울토마토 외 160여 점을 전시하고, 도시 소비자에게 시식회를 통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농업인의 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이날 행사를 참석해주셨습니다.









강운태 광주시장님을 비롯해  구청장님들 이외에 많은 내빈과  시민들이 참석을 해주셨습니다.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막





 


유공자 표창








강운태광주시장님께서는  " 대한민국이 선진화 될려면   농업농촌이 서진화되어야하고  전통농법을 과학적으로 노력을 해서 생명 농업을 브랜드화 해아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행사장에는  많은 체험꺼리 먹거리들, 농산물 전시들이 마련되어있었습니다.







학생이 만든 친환경 제품








농산물 심사









한우 무료 시식회







농업인의 날 행사는 wto체제 출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국민여론 수렴을 거쳐 대통령령으로 지난 1996년부터 매년 11월 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제정해 올해 17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