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우수 수공예품'전시회-빛창

'광주 우수 수공예품'전시회


손에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작품들. 바로 수공예품인데요. 수공예품은 만드는 사람의 창작성에 따라 다양한 작품으로 탄생 될 수 있기 때문에 더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의미가 들어있는 수공예품중에서도 광주 우수 수공예품들만 모아서 전시회를 열고 있다고 해요.

광주지역 여성들의 예술적 '끼'와 '솜씨'로 만든 우수 수공예품 전시판매전이 23일 오전 11시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 광장에서 열렸는데 신세계백화점말고도 광주시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 우수 수공예품 전시회 일정



11월 23일 ~ 11월 27일   =>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 광장
11월 28일 ~ 12월 03일   =>  광주시청 1층



광주 우수 수공예품 전시회에서는 도자, 섬유, 금속, 목공예품과 기타 생활용품 등 50여점의 수공예품 전시와 함께 앞으로 국내 및 해외 마케팅에 사용될 공동브랜드가 공개됐는데요 이번 광주신세계백화점과 시청 전시를 계기로 지역내 우수 수공예품의 홍보마케팅과 본격적인 판로개척 등 수제공방 육성과 수제공방의 매출 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특히 기존 공방 뿐 아니라 예비창업자가 대거 참여해 창업 및 마케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생산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를 통해 공방 창업의 촉진과 산업육성의 기반조성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디자인센터는 15일 ㈜광주신세계와 수제품 판매법인인 유한회사 마리치, (사)광주공예문화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광주 수제공방 육성사업’의 활성화와 우수 수공예품 판로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광주신세계는 판로지원 협약 후속조치로 지역 우수 수공예품의 판로지원과 함께 협동화 상품 기획 및 개발, 우수상품의 백화점 입점 등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고 합니다. 적극적인 지원을 힘입어 광주의 수공예품 발달은 더더욱 힘이 붙을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공예품 전시장에서 새로 만들어진 브랜드를 만들어보이는 광주광역시 시장님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행사장을 갈때마다 만나뵐 수 있는 광주광역시 시장님의 모습!!! 광주시장님을 만나뵐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은 광주에서 치뤄지는 행사가 있을 때 부지런히 찾아다니는 것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세계 백화점에서 수공예품 전시회를 할때의 모습이에요. 이날 개막식에서 강운태 광주시장님은 인사말로 "오늘 전시회는 그 동안 광주시가 추진해 온 광주수제공방 육성사업이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고 평가할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금년도에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광주수제공방협의회를 구성하고, 수공예품 판매전문 사회적기업인 유한회사 마리치를 설립했다는 점에서 광주여성들의 뛰어난 손재주를 바탕으로 '부'를 창출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이 큰 성과인 것 같다"고 말하셨습니다.

광주 우수 수공예품 전시회 일정은 위에서도 안내해드렷지만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전시회되어지지만 28일부터 3일간은 광주시청 1층 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우수 수공예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란거 잊지 마세요^^

주말에 가족들과 나들이갈겸 광주 우수 수공예품 전시회를 보러 신세계백화점에 가기서나 평일 넉넉한 하루를 어떻게 하면 특별하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광주 시청 1층을 찾아오시면 광주 우수 수공예품 전시회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