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호남IT전시회] 눈앞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 2011 호남 IT 전시회-빛창

[전시회/호남IT전시회]
눈앞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 2011 호남 IT 전시회



지난 ‘2011국제 광산업전시회’에이어 광주의 미래 과학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호남IT전시회]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 국제 광산업전시회 보기’->다시보기 클릭(링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행사는 호남의 미래를 전략적으로 소개하고, 참가 기업을 투자유치로 연결, 신규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IT관련 기업의 간의 비즈니스 지원 및 네트워크의 장이되고, 변화하는 ICT산업의 융합과 발전방향을 제시, 기업 간 정보 및 비즈니스교류 장을 통해 수익모델 창출하며 국제적인 IT 전시회로 부상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 제고하기 위한 목적을 갖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우선 입구에서 IT전시회의 요모조모를 설명한 책자를 받아들고 전시회장으로 Go~Go~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로 들어서자 최첨단 기술력으로 중무장한 여러 업체들의 홍보부스들이 행사장 내부를 꽉 채우고 있었습니다.
일상에서 사용되는 전자제품들과, 어학기 등 여러 제품들이 각각의 뛰어난 성능을 뽐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도 신기술들을 도입하기위한 해외 바이어들의 열띤 참여가 눈에 띄게 보였고, 전시회장 한켠에 수출상담장이 마련되어 자랑 스런 대한민국의 IT기술을 유치하기 위한 뜨거운 관심을 현장에서 생생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품들중 가장 주목을 받았던 것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모바일 앱]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한곳에 응축시킨 가지각색의 앱들은 현장에서 직접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했고, 어플을 제조한 개발자들이 각 부스에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장 내부에 마련된 게임 체험장에선 중고생들 참가자들이 온몸을 사용한 게임에 푹 빠져 즐거운 함성을 질러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참가하고 싶었지만... 낄 틈을 주지 않더군요..하하하 ^^;;)
어릴적에 하던 겜보이와는 차원이 다른 신개념 오락문화에 약간의 신선한 문화충격이 있었답니다. ^^

이 외에도 통신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나, 차량용 멀티미디어 시스템, 보안 프로그램, 로봇 개발 등 미래를 꿈꾸며 존재했던 신기술들이 눈앞에 펼쳐져 신세계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바퀴 빙~돌고나니 지금 제가 서있는 이곳이 미래인지 현재인지 알 수 없는 신기한 기분과 함께 앞으로의 광주 과학 산업의 미래가 기대되는 현장이었습니다.
성큼 다가온 미래를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던 [호남 IT전시회].

계속적인 관심과 개발자들의 지치지 않는 열정을 기대하며 이상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