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GIFF 광주국제영화제] 2011 광주국제영화제 개최-빛창


 

[GIFF 광주국제영화제] 2011 광주국제영화제 개최



사용자 삽입 이미지

GIFF
11회 광주국제영화제

일시 2011.10.27 ~ 2011.10.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명칭 : 11회 광주국제영화제(The 11th Gwang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 기간 : 2011년 10월 27일(목) ~ 10월 31일(월) 5일간
▣ 장소 : 메가박스 광주, 광주극장, 충장로 일월
▣ 규모 : 총 60여편(장편 40여편 + 단편 20여편)
▣ 행사 : 개/폐막식, 영화상영, 부대행사 등
▣ 주최 : 사단법인 광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 주관 : 광주국제영화제
▣ 후원 : 광주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상자료원, 프랑스문화원, 일본국제교류기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제 : 미소짓는 평화(Smiling Peace)

2011 광주 국제영화제
2011년 새롭게 출발하는 광주국제영화제는 ‘평화’를 주요 테카로 삼아, 민주·인권·평화도시로서 광주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고품격 문화 페스티벌을 지향하고, 문화중심도시의 중요한 영상컨텐츠를 창출하는 차별화된 영화제를 지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서양의 영화예술의 가교 역할을 하는 광주국제영화제
Simbol의 Main Motive는 깃발을 휘날리는 사람의 모습에서 착안하였다. “깃발”은 동서양 모두 “축제”, “주목”등을 의미하며, 축제라는 느낌을 부각시키고 시각적 주목률을 높이기 위해 원색을 다양하게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영화제라는 인식을 보다 쉽고 강하게 전달하고자 영화 필름 이미지를 조합, 전 세계인의 영화축제로 발돋음하는 광주국제영화제의 미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화예술의 비전을 제시하는 광주국제영화제
우측상단의 여백은 발전, 미래, 이상향을 상징합니다. 이를 향해 깃발을 휘날리며 두팔을 벌려 나아가며 전세계 영화예술의 미래를 제시하려는 광주국제영화제의 친근하면서도 진취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문화민족으로서의 자긍심과 국제적 위상을 높여주는 광주국제영화제
동양적인 먹 붓터치의 강렬함과 역동성은 우리 전통 문화의 깊은 멋과 문화민족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줍니다. 또한, 붓터치와 원색의 독특한 조화는 영화예술의 독창성과 예술성을 표현하며 동서양 영화예술의 가교 역할을 하는 광주국제영화제의 범세계적 위상과 젊은, 도전정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섹션안내


개막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산인해




휴머니티 비전
인간의 평화와 자연의 가치를 훌륭하게 다룬 감독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섹션. 다양한 주제 의식과 서사를 통해 평화 고양, 인권 신장,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선정하여 소개함으로써 관객들의 내면에 작은 평화를 선사한다.

루치아 / 메이나 / 13인의 자객
은어 / 아미고
풍산개 / 무산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드 비전
세계 주요 영화감독들의 신작을 소개함으로써 세계 영화계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섹션. 꾸준히 작품을 만들고 있는 기존 감독들의 기대되는 신작을 소개하고, 다양한 국적의 영화들을 통해 세계인들이 현재를 살아가는 모습을 들여다볼 기회를 제공한다.

리턴티켓 / 에듀케이션 / 미샹
홈 스위트 홈 / 하드 라이프
콜드 웨더 / 엘 불리: 요리는 진행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밀리 시네마
가족과 공동체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다룬 영화들과 온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오락 영화들을 소개하는 섹션. 패밀리 시네마는 가족을 포함한 공동체 삶의 소중함을 재발견하는 한편, 사랑과 소통으로 이뤄가는 이들의 작은 평화가 한 국가, 나아가 세계의 평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제시한다.

나의 아내 / 특별상영 : 이티 / 특별상영 : 슈퍼에이트
애니메이션 특선 / 톰보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래식 영화 스페셜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장년층과 시니어층도 느긋하게 볼 수 있는 고전영화들의 섹션. 광주국제영화제는 1회부터 10회까지 다양한 테마로 고전 영화들을 꾸준히 소개해왔으며, 이것은 정치적인 영화들의 소개와 더불어 광주영화제의 주요한 특징을 이뤘다. 1세기를 한참 넘어선 영화사를 견디어 '클래식'으로 명명된 고전영화들의 특별 섹션들은 과거의 영화들을 다시 한번 즐기고 새롭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친절한 마음과 화관 / 라벤더힐 몹

흰색 양복을 입은 남자 / 레이디킬더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링 코미디 특별전 Ealing Comedy Films
'일링 코미디'(1947~1955)란 2차 세계대전 후에 영국의 일링 스튜디오 (Ealing Studio)에서 제작자 마이클 밸컨(Michael Balcon)의 주도로 만들어진, 어두운 유머와 사회 풍자가 진하게 묻어나는 블랙 코미디 영화들을 이르는 말로, 이번 셀렉션은 영국 출신의 명배우 알렉 기네스가 주요 배역을 맡은 일링 코미디의 걸작 4편을 상영한다.

2011 광주영화 특별전
최근 들어 진일보하고 있는 광주 지역의 영화들을 모아서 소개하는 섹션으로 광주 영화의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 독립영화 특선>은 광주지역에서 활발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 영화작가들의 최근 작품들을 상영하며,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광주 시민영상 특선>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퍼블릭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된 광주시민들의 영상들을 엄선하여 소개함으로써 지역 영화 제작의 또 다른 축이 되고 있는 시민영상 제작가들의 활발한 창작 열기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광주 독립영화 특선 / 광주시민단편 특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별초청상영
이정국 감독의 ‘영화를 위한 생활 연기와 연출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생활 연기 훈련 프로그램’)에 의거한 단편영화들로, 사전 워크숍과 연습을 거친 후, 배우들의 즉흥 연기와 감독의 즉흥 연출을 이용해 완성된 단편영화들이다.
 
폐막작
김대중노벨평화영화상 수상감독 작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프사이드

 

입장권 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켓 금액
일반상영작 5,000원(개막작, 폐막작 동일)
-신용카드로 예매 및 현장 구매가 가능합니다.
-개막작은 티켓교환권, 티켓교환권(초대권), ID카드(임시)로 관람할 수 없습니다.

현장 예매안내
-영화제 개막 전 : 메가박스 광주 2층 내의 GUEST SERVICE에서 2011년 10월 27일부터
-영화제 기간 중 : 메가박스 광주 2층 Ticket Box 내 광주국제영화제 전용 매표소에서 현장 예매 가능

인터넷 예매안내
광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메가박스 홈페이지 : 상영시간 1시간 전까지 예매가능
-인터넷 예매분이 매진되어도 현장에는 티켓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티켓의 현장 환불 및 교환은 상영 전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넷 예매기간 : 2011년 10월 21일 ~ 10월 31일까지

티켓교환권 안내
-티켓교환권은 영화제 기간 중 (10월 28일 ~ 10월 31일, 개막식 제외) 에만 지정된 상영관 (메가박스 광주 6관, 7관, 8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 환불 불가능 합니다.
-티켓교환권은 반드시 메가박스 공주 Ticket Box내 광주국제영화제 전용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발급 받아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온라인 예매시 발권 전 :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는 상영시간 20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매시 발권 후 : 메가박스 광주 2층 내의 GUEST SERVICE에서 상영시간 10분 전까지 환불이 RKSMDGKQSELK.
-티켓교환권은 현금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단, 발권 후 환불시 티켓교환권으로 환불)

* 주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www.giff.org/sub04/?item=sub4



찾아오는 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