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빛창/광주 임신출산유아교육박람회] 2011 광주 임신출산 유아교육박람회 “고운맘페어”

[광주 임신출산유아교육박람회]
2011 광주 임신출산 유아교육박람회 “고운맘페어”



10월 21일 저는 특별한 박람회를 알게 됐습니다. 김대중 컨벤션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즐겨 다니다보니 알게된 특별한 박람회!! 바로 “고운맘 페어” 였습니다.

고운맘페어는 2011 광주 임신출산 유아교육박람회로 볼 수 있는데요. 2011 광주 임신출산 유아교육박람회가 열리는 김대중 컨벤션 센터엔 수많은 임산부들과 신혼부부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2011 광주 임신출산 유아교육박람회(고운맘페어)

일시 : 2011년 10월 21일~23일(3일간)
장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업체 : 60업체/150부스
주최 : (주)맘스파티

후원 : 육아방송, E-MART문화센터, G맘클럽,신한아이사랑 카드
슬로건 : 내 아이의 밝은 미래, 고운맘페어와 함께 합니다

- 고운맘페어 부대행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운맘 페어에 입장하기 위해선 주의해야 할 것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장안내]

1. 사전등록 하신 분
-현장 등록대에서 본원확인 후 출입증을 교부받아 입장하세요
-현장등록대-본인확인-출입증수령-입장

2.사전등록은 하지 않았으나 초정장을 받으신 분
-사전등록대 컴퓨터로 사전등록후, 현장등록대에서 본원확인 후 출입증을 교부받아 입장하세요
-사전등록대(컴퓨터)-사전등록-현장등록대-본원확인-출입증 수령-입장

3.초정장이 없으신 분
-사전등록대 컴퓨터로 사전등록 후, 현장등록대에서 본원확인 후 출입증을 교부받아 입장하세요
-사전등록대(컴퓨터)-사전등록-현장등록대-본인확인-출입증 수령-입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운맘페어에 들어가기 위해선 사전등록이 필요했는데요. 사전 등록은 인터넷을 통해서 해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행사장 입구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도록 노트북이 여러대가 놓여져 있었습니다.

저도 사전등록 해야 된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막상 행사장에 가니 노트북이 5대정도 놓여져 있어 불편없이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제 기억에 등록하는 절차도 까다롭지 않았던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처 유모차를 가져오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유모차 대어도 한 곳에 마련이 되어 있더라구요 ^^ 오랫동안 돌아다니셔야 되는 만큼 안고 다니시는 것 보단 유모차에 앉혀 다니는 것이 훨씬 편할 것 같단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전 아직 미혼인지라 유모차가 필요없었지만 특히 아이가 있는데 뱃속에 태아도 있으신 임산부에겐 무척 필요할 것 같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이제 고운맘 페어에 입장해볼까요?^^ 고운맘 페어에 들어가기까지 등록절차부터 시작해서 5분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른 곳은 미리 사전 등록을 해 놓지 않으면 상당히 오래 걸리는데 고운맘 페어에 입장 할 땐 순조로워 편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고운맘 페어에선 어떤 전시회들이 이뤄지고 있을까 궁금했는데 들어가서 보니 정말 실용적인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마켓(?)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육아할 때 정말 필요한 것들을 고운맘 페어에서는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무엇보다 획기적인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더라구요.

이른 시간부터 임산부 및 육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이유를 알수 있었습니다. 이날은 결혼을 하신 주부님들이 친구들과 함께 오거나 남편과 함께 와서 아이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구매를 하는 광경을 쉽게 목격할 수 있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를 키울 때 없어선 안될 기저귀가 걸려있었습니다. 친환경 기저귀인가봐요. 요즘 시중에서 파는 기저귀와는 사뭇 다른 형태를 갖고 있지만 아이 몸에는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만약 결혼하게 되면 매번 빨아야 되고 불편할지라도 대량판매하는 귀저귀보단 아이의 건강에 좋은 면 기저귀를 차게 하고 싶었어요^^

그 밖에도 유모차와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줄 다양한 책 시리즈들이 있었습니다. 직접 책 속의 내용물들을 확인하고 꼼꼼하게 상담도 받아가면서 아이를 위해 구매를 위한 준비를 하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부님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상품이에요. 저도 순간적으로 사고 싶다는 충동이 120% 팍팍 느끼는 상품이였습니다. 아저씨께서도 어찌나 말을 잘하시던지. 상품에 대한 설명을 쭉~~ 하고 난 후에 이제 결정할 시간! 이라고 아저씨가 말씀하시면 신기하게도 주부님들이 친구들, 친척분들 것 까지 해서 1~2개는 기본으로 바로 사가시더라구요. 저도 현금만 있었으면 바로 구매하고 싶었지만.....하필 이럴때만 현금이 없는 저입니다 ㅠㅠ

볶음밥 할 때 정말 딱인데.. 아직도 살짝 아쉽네요^^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다양한 출산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에요. 고운맘 페어 가에쪽에 마련이 되어 있었습니다. 유축기, 젖병, 원목책상 등등 아이를 키울 때, 키우기 위한 준비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품들만 모아서 진열이 되어 있었습니다.

왼편에 사진에선 잘 안보이실지 모르겠는데 왼쪽에 보시면 은색 물통이 보이는데요 그쪽엔 따로 조그마한 카페테리아가 마련이 되어 있어 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운맘 페어라는 말 답게 수유실을 따로 만들어 놓았어요. 아이에게 모유를 하는 부모의 입장에선 정말 편리하게 느꼈을 것 같아요. 밖에서 보이지 않게 구조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아이의 배고픔을 달래주고 아이를 위해 더 좋은 상품들을 꼼꼼하면서 천천히 둘러볼 수 있게 배려한 것이 좋은 시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나의 아이들을 귀요미 지존으로 만들어줄 의상들도 있었고 아프지 않게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 옷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저는 어른이 다 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기 옷들이 참 아기자기하니 너무나 예쁜게 많은 것 같아요. 괜히 시샘하는 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엔 아이들이 거의 아토피가 많이 있어서 힘들어한다고 해요. 아토피를 없애기 위한 부모들의 관심이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화장품들이 많이 나오게 만든 것 같습니다. 고운맘 페어에서도 실제로 아이용품 화장품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아토피 생활 가이드]

아토피 피부염은 주변 환경 및 생활 습관에서 악화 요인을 찾아내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흔히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는 것으로는 급격한 온도나 습도의 변화, 심리적 스트레스, 모직이나 나일론 의류, 세제나 비누 등이 있다. 따라서 목욕할 때 비눗기를 충분히 제거해야 하며 세탁 후 옷에 세제가 남지 않도록 잘 헹구는 것이 좋다. 모직이나 나일론 등으로 만든 의류는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동물의 털에 과민반응을 보이는 경우에는 애완동물이나 카펫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아토피 피부염은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보습이 매우 중요하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제를 가능한 자주 바르도록 한다. 단순한 목욕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목욕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는 땀, 알레르겐, 더러운 물질이나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도록 한다. 목욕물은 미지근한 것이 좋다. 너무 뜨거우면 가려워질 수 있고 때를 밀게 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더 가렵게 되고 건조해질 수 있다. 목욕 후 물기를 닦을 때는 부드럽게 눌러서 말린다. 목욕 후 3분 이내에 바셀린이나 오일을 발라서 수분이 없어지지 않도록 하고, 비누는 사용해도 되지만 약한 중성 비누를 골라서 사용하고 목욕할 때 비눗기를 충분히 제거해야 한다. 샤워보다는 통 목욕이 좋다. 사우나는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하여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출처 : 네이버 건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의 어여쁜 모습을 훗날까지 간직해줄 사진 촬영에 대한 상담과 판매도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고운맘 페어에서 즉석으로 사진을 찍어주는 것이 아니라 샘플이 보여지고 구매하는 형식으로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사진속의 아이가 눈망울이 똥글똥글한게 참 귀엽더라구요^^

요즘엔 단순히 아이의 사진만 찍는게 아니라 귀여운 아이템들을 같이 놓고 찍으니 더욱 아이가 원없이 귀여워 보이는 것 같아요. 독특한 모자또한 너무나 귀엽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를 위해 열심히 찾아다니고 계시는 부부. 아이는 지쳤는지 참이 들었네요^^ 저도 나중에 결혼하면 남편과 함께 유모차를 이끌고 고운맘 페어와 같은 곳에 오게 될 것을 상상한번 해봅니다. 꼼꼼하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종이에 적어오신 것 같은 모습이네요~ 알뜰살뜰 살림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운맘 페어에서 또하나 인기상품은 바로 보험이였습니다. 미래에셋, 현대해상, 동양생명에서 참여를 했더라구요. 요즘엔 아이를 위한 보험 상품도 나와있다고 알고 있어요. 이곳에선 아이를 위한 보험 뿐만 아니라 부모인 성인 보험까지 같이 상담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상품이 바로 보험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보험이 없어지는 보험이 아니라 저축성 보험도 있어서 나중에 아이를 위한 종자돈 마련을 위해서라도 조금씩 모아두면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아이의 명석한 두뇌와 어른들의 건강까지 책임질 건강식품도 있었어요. 제가 관심을 갖자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포즈까지 취해주시네요^^ 즉석해서 유기농 과자를 만들어주셨는데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고소하면서 달콤한게 참 맛있었습니다.

호두가 몸에 좋다고들 하는데 식품에서도 웰빙 바람을 한껏 느껴보고 오는 시간이였습니다.

저도 미래엔 언젠가 결혼을 할 텐데 고운맘페어(임신출산육아 교육박람회)에선 어떤 전시회들이 있을지 잘 알아보고 참여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아이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고운맘 페어.

왜 많은 부부들이 참여했는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였고 저도 미래의 제 아이를 위해 한번쯤 생각해보는 시간이였던 것 같아요. 앞으로 또 언제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땐 많은 분들이 고운맘 페어에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들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