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풍암호수공원 작은 음악회 관람기-빛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풍암호수공원 야외공연장


풍암호수공원 작은 음악회 관람기 (2011,8월6일)

  도심 속의 휴식공간 풍암동 풍암호수에 있는 야외공연장의 작은 음악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미 지난해 빛창에서 소개된바있는 풍암호수는 24만여㎡ 넓이의 수변공원 가꾸기로 2007년부터 웰빙테마파크 조성 공사에 들어가 2010년 초에 완공돼 아름다운 서구8경중에 하나로서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웰빙산책로, 야생화 산책길, 한식정자와 생태습지, 음악분수, 호수야외공연장에서는 매주 토요일 작은 음악회가 열리고 있다.

  푹푹 찌는 듯 더위 속에서도 산책을 겸한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이 야외공연장을 꽉 채웠다. 공연장 무대 건너편에는 Harmony(화합) 조형물과 아름다운 조명분수가 운치를 더했다. 저녁노을이 호수를 아름답게 만들고 다시 주변에 설치한 LED야간조명이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해 내는 호수가 공연장의 그 열기가 대단했다. 관객과 함하는 공연은 연출자와 관객이 함께 나누는 작은 음악회 는 부담 없이 즐기는 무상오픈 공연으로 구청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계속이어 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복더위에도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이 있어 운치가 있는 수변공원에 어린에서부터 나이 지긋하시고 연로하시는 어르신들까지 삼복의 더위를 이곳에서 피서하고 가족끼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한 여름 추억 만들기에 이상적인 풍암호수공원의 작은 음악회입니다. 오늘도 공연장에는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시민들의 호응 속에 한여름 밤의 낭만을 만들어주는 작은 음악회이었다.

  호수 상부주변에는 장미공원이 조성되었고, 산책로는 우레탄이 아닌 친환경적으로 마사토를 깔아 흙을 밟으며 산책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식재된 생태 학습장이 조성돼 있어서 어린들에게 산 교육장 되고 있다. 인접에 있는 주말농장에는 시민들에게 텃밭을 분양해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주말농장도 제공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rmony(화합) 조형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일 계속되고 있는 열대야의 찜통더위에 청량하고 시원한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풍암호수는 도심 속에 있는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문화의 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모든 편의 시설들이 깔끔하게 정리 갖추었다. 운동시설기구와 쾌적한 환경에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는 화장실과 산책로를 걸어보십시오 주말의 여름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풍암호수공원에서 아름다운 추억의 한여름 밤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빛창블로그 대학생블로거명예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