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 세상에서 가장 큰 우체통-빛창

광주 광역시 수완지구에 위치한 세상에서 가장 큰 우체통을 소개합니다
무려 길이가 7m 폭이 3m!!!!
모형으로만 만들어진 우체통이 아니구요
제 기능을 하는 우체통 입니다ㅋㅋ
세상에서 가장 큰 우체통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위쪽으로 보이는 살색 건물이 수완지구 롯데마트 건물입니다 ㅋㅋ
뒷편에 호수공원이 아기자기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앉아서 쉬는 의자도 이렇게 귀엽게 ㅋㅋㅋㅋ
귀여운 요소들이 군데군데 많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청 크죠ㅋㅋㅋㅋ
저기 보이는 문이 사람이 들어가는 문이에요..
저 곳으로 들어가서 우편물을 수집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나 큰지 짐작이 가시나요??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 시피 옛 손편지 문화를 확산 시키고자 만들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그냥 빨간 기둥이 서있으려니...ㅋㅋㅋ
주위에 자동차 라든가, 발레하는 동상 같은
화려한 게 많아서 그런지 제대로 못알아 봤었는데
자꾸 지나치면서 보다 보니까 post라는 글씨가 !!!!

아...이게 우체통이구나.. 하고 주위좀 살펴 봤습니다.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네스 북에 실린 세상에서 가장 큰 우체통 맞습니다!!!
인증서
세상에서 가장 큰겁니다.
우리나라 아니구요
세상에서요 ㅋㅋㅋㅋ

우체통이라는데...
편지가 정말로 가나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ㅋㅋㅋ
그래서!!!!
제가 편지를 썼습니다.ㅋㅋㅋㅋ
저는 의심 많은 여자이기 때문에...ㅋㅋㅋ
자고로 우편이라 함은 기본적으로 전달이 되어야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렇다고 편지 하나가 한달에 걸쳐 전해진다면야..안되겠지요
손가락 몇번 두드리면 바로 연락이 되고
바로 연락이 오는 세상에서..

아날로그 적인 삶을 동경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나만 이큰 우체통을 쓰는 건 아닐거야.. 라고 스스로 위로하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제 걱정을 무색하게 만드는 글귀가 아주 크게 눈에 들어 오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지 넣는 구멍 위 커다랗게 쓰여 있던 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ㅋㅋ
매일 오후 1시에 편지를 수거해 간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위풍당당한 자태!!!
ㅋㅋㅋㅋ
답장이 오면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뒤로도 이렇게 예쁘게 호수공원이  조성되어 있구요
음악 분수도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더 여름이 다가오면
조만간 신나는 음악과 함께 분수가 솟아 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가운 사람에게서 온 소식은
어떠한 방식으로 알게 되든 감사하고 소중하고 반갑습니다.
전화, 메일, 문자, SNS등
방법도 다양해 졌구요.
이러한 방법이 더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점들이 손편지를 더욱 애틋하게 만들고
필름 카메라가 멋져 보이게 만들고
빈티지한 옷들이 더 개성있게 보이게 만들고...
군대에서 보내온 동생 편지가 얼마나 반가웠던지
처음 편지를 받았을때의 기쁨을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메일 보다는
문자 보다는
카카오톡 울림보다는

감동이 두배가 될 것임이 분명한 손편지^^
한번 써보시는게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