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겨울밤, 열정 가득한 남광주 밤기차 야시장

부쩍 추워진 날씨에 몸을 웅그리게 되는 요즘인데요. 이렇게 추운 날에는 따뜻한 어묵 국물 등 길거리 음식이 생각나지 않나요? 어두운 밤 활기를 불어 넣어 주는 남광주 밤기차 야시장입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남광주 밤기차 야시장은 다른 야시장과 마찬가지로 낮에는 전통시장, 밤에는 야시장을 열고 있습니다. 전통시장은 새벽부터 여는 시장도 있으니, 이른 아침에 활기찬 시장의 모습을 보는 것도 하루를 시작함에 앞서 활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전국적으로 핫한 푸드트럭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실제 푸드트럭이 자리를 잡아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같은 음식이어도 푸드트럭에서 먹는다면 더 맛있는 기분이 듭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요리를 하고 있는 푸드트럭과 줄을 서서 음식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얼굴에 즐거움이 피어 있습니다.


대형마트가 늘어나면서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든 요즘! 이렇게 야시장으로 인해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북적북적 시장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들의 모습에 한번 눈길이 가고, 요리하는 사장님, 청년들의 열정에 즐거움을 얻는 기분 좋은 순간입니다.


  

다양한 메뉴의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흔히 알던 길거리 음식은 물론, 이국적인 세계음식과 퓨전 음식 등 아이디어가 돋보일 만큼 다양한 음식들이 남광주 야시장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남광주밤기차야시장은 길거리 음식뿐만 아니라 가게에서 먹을 수 있는 식당도 있는데요. 횟집, 맥주집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먹기도 좋은 음식 맛도 좋다고 만들어진 음식들이 하나같이 이쁘고 맛있어 보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진 만큼 자연스럽게 야외활동이 줄어드는데요. 이럴 때  남광주 밤기차 야시장에 들려서 청년, 상인들의 뜨거운 열정과 북적거리는 사람들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포근한 겨울밤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