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가볼만한 곳, 동명동 카페거리

언제 따뜻해질까 싶었던 겨울이 지나고 이젠 낮엔 덥다고 느낄 정도로 따뜻한 봄날이 왔습니다.
요새 날씨가 정말 좋은데요, 산책가기 좋은 따스한 봄날!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주의 가볼만한 곳, 동명동 카페거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동명동 카페거리는 광주 중앙도서관을 기준으로 잡으면 편리 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동명동에 살고 있어서 편히 다녔지만 낯선 분들에겐 어디가 카페거리지?’ 라고 생각할 수 있어 제 기준으로 중앙도서관을 잡았습니다.

 

먼저 동명동 카페거리를 설명해드리자면 동명동에는 개성 있고 독특한 외관을 가진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카페뿐만 아니라 많은 맛 집들도 밀집한 지역이기 때문에 광주의 핫플레이스 장소라고도 불리는
추세입니다
. 독특하고 예쁜 건물만 구경하기만 해도 재미있는 동명동 카페거리!
지금부터 하나하나 감상을 시작해볼까요?

 

먼저 조선대학교 후문부터 시작을 해볼까요? 중앙도서관 쪽으로 골목 길목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깔끔하고 수려한 외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블랙과 그레이의 색감이 조화롭답니다.

 

가는 길목에 이렇게 귀여운 강아지도 기르고 있더라고요!
분위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강아지마저 예술적으로 느껴지고 새파란 눈이 매력적인 강아지였습니다.

 

다음 골목으로 가면 빨간 파라솔이 있는 아름다운 카페가 있습니다.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 2층 옥상에 올라가 따스한 햇볕 아래서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하나같이 광주의 동명동 카페거리를 빛낼만한 예쁜 건물을 가진 카페들입니다.
저는 특히 컨테이너 박스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이 카페가 매력적이었습니다.
외관부터 매력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오픈형 카페로 따스한 햇빛,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커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저도 카페를 구경하다가 들어가서 한잔 주문을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고 인심이 넘쳐 가득 담아주셨죠!
딸기 철이 끝나가고 있어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생딸기 에이드와 함께 동명동 카페거리 투어를 했습니다.
광주 가볼만한 곳, 동명동 카페거리는 시내와도 인접해있어서 시내 가는 길에도 이렇게 독특하고 개성 있는 카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페거리뿐만 아니라 동명동 주변에는 또 다른 핫플레이스 충장로, 그리고 국립아시아전당 등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따뜻한 봄철, 밖으로 나와 독특하고 예쁜 건물과 개성 있는 카페들을 감상하며
데이트 혹은 친구들과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