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아이와 손잡고 미술관놀이가자! 시립미술관 어린이 갤러리

광주 시립미술관에는 어린이 미술관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일명 어린이 갤러리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주 시립미술관에 대해 잘 알아도 이곳
어린이 미술관이라는 곳은 잘 모르시더라고요
.
저도 광주시립미술관 관람 후 안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어 우연찮게 발견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문화 센터와 연결된 곳입니다.

 

어린이 미술관2007년 국공립미술관 최초로 지어진 어린이 전문 미술관입니다.
2016년 후반기부터 어린이의 직접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 놀이, 체험공간으로 어린이 갤러리를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체험·복합형 놀이와 교육 중심 공간으로 새롭게 재단장 하였습니다.
4개의 특성화된 공간 운영을 통해 어린이 예술놀이공간으로서 다양성을 확보하여 유아에서 초등연령까지
다양한 주체를 포용할 수 있는 확장형 체험 콘텐츠를 배치하여 가족단위의 관람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놀이 중심의 미술 복합 공간입니다
.

 

어린이 미술관의 위치는 미술관 내, 문화센터 및 사무동 1층에 있고 관람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입장료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휴관을 하니 휴관일을 잘 알고 가셔야 될 것 같아요.
어린이 미술관은 크게 상상 여행방, 와글와글 놀이터, 생각 더하기방, 알록달록 미술정원 4가지
나누어져 있습니다
.

 

안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이 맘껏 놀 수 있는 와글와글 놀이터가 있습니다.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어 2~3살 꼬맹이들을 데리고도 많이 놀고 있습니다.

 

씽씽 미끄럼틀 타기, 데굴데굴 공굴리기, 삐죽 생글 허수아비 꾸미기, 알콩달콩 꿈놀이 등 어린아이가
좋아하는 놀이기구로 가득 했습니다
.

 

그리고, 옆에는 블록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엔 없지만 벽면마다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놀이들이 있습니다
.

 

,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 알록달록 미술 정원이랍니다. 일명 어린이 미술체험실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미술 용구가 갖추어져 있어 누구나 편하게 그림도 그리고 작품 활동도 하고 갈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상상의 세계를 한번 살펴 볼까요?
친구들의 빛나는 눈으로 바라보며 작품에 생각을 더해 나만의 미술정원을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셀로판에 빛을 비춰 모양을 만들어 보는 재미가 아이들의 환심을 사고 있습니다.

 

이곳은 상상여행방이는 곳입니다. 미니 영화관이랍니다. 오늘은 토이스토리를 상영 중이라 아이들이 신나게 보고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이 편한 좌석에 앉아 영화 감상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알록달록 펼쳐지는 네모난 화면에서 꿈같은 시간을 보내세요!
어린이 미술관에 4개의 특성화 된 공간이 매력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만 빼고 상시 개방하고 있으니
아이와 함께 미술관 나들이 하실 때 꼭 한번 오셔서 관람을 해보세요
.
상상력이 소중한 아이들에겐 정말 많은 도움추억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