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이 맛이 광주김치!” -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김장 버무림 초청’

“이 맛이 광주김치!” -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김장 버무림 초청’


광주광역시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기관장들을 초청, 31일 김치타운 내 체험장에서 ‘김장 버무림 행사’를 열고 광주김치의 우수성과 맛을 알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시장과 (주)한전KPS 최외근 사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여인홍 사장, 한국전력공사 박권식 본부장 등 공공기관장 8명이 참여해 앞치마를 두르고 배추김치를 버무린 후 “올해 김장은 광주김치타운에서 담가요”라고 홍보했습니다.


그동안 광주시는 광주김치타운에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혁신도시 입주민들을 초청해 김치 버무림 체험과 김치응용요리 등을 수차례 열었습니다.  ‘찾아가는 김치 홍보단’이 혁신도시 내 기관 및 단체, 아파트 단지 등을 찾아가 김치시연과 시식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광주김치타운은 11월22일부터 12월9일까지 시민들이 김장을 담가가는 ‘빛고을사랑나눔김장대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광주김치타운은 김치를 담글 장소와 작업대, 앞치마 등 비품을 무료로 제공하며, 김치 원‧부재료는 광주지역 햅썹(HACCP) 인증을 보유한 김치업체에서 지역 배추와 천일염, 젓갈 등 김치 원‧부재료를 100% 국내산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 김장가격(직접 담글 시 4만7700원/10㎏, 완제품 구입시 5만3000원/10㎏) 


신청은 전화(062-521-7600), 또는 홈페이지(kimchi.gwangju.go.kr)로 접수하며, 김장수요가 많은 경우 행사 기간을 연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