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려라 광주/청년만남

[이슈]광주시, ‘청년상인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식음료 분야 ‘스타 청년상인’ 발굴



청년상인! 광주의 맛을 요리하라!
광주시, ‘청년상인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식음료 분야 ‘스타 청년상인’ 발굴


광주지역 식음료 분야(베이커리, 디저트 포함)의 유망한 청년상인을 발굴해 지원하는 ‘청년상인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합니다. 이 대회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조리사회중앙회광주전남지회(대표 안유성)가 주관하며, 지역 내 청년상인 중 가장 많은 분포를 차지하고 최근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 등을 고려해 식음료 분야로 특화했습니다. 이미 창업해 영업 중인 청년상인 뿐만 아니라 예비청년상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대상은 광주에 소재한 사업장의 청년 대표자(만 19~39세)와 광주에 거주하는 예비 청년창업자(거주지 또는 소속․직장․학교 등이 광주시에 소재한 자)입니다.


광주시는 오는 1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이달 중에 예선을 통해 10팀 내외를 선발해 메뉴 개발, 경영컨설팅,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창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멘토링하고 네이밍, 홍보 등 맞춤형 브랜딩도 지원하게 됩니다. 


9월 시민현장평가 등을 거쳐 선정된 최종 수상자(3팀 내외)에게는 백화점 등 지역 유통업체에서 상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팝업 스토어)하고 다각적인 홍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참가 신청서식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이메일(kca3700@naver.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 문의 : 청년상인경연대회 추진위원회(062-351-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