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근교 공공도서관 나들이2 - 나주혁신도시 공공도서관



지난 봄맞이 가족과 함께하는 광주근교 공공도서관 나들이_ 1탄에 이어 2탄을 들고온 가족팀입니다!
오늘은 바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전력거래서, 농어촌공사 등등!
광주 근교에 우리나라의 공공기관들이 모여있는 이곳.
낯설지 않으시죠~ 바로 광주에서 자동차로 1시간 이내로 다녀올수 있는 나주 혁신도시에 있는 공공도서관을 소개하려 합니다! 

제일 먼저 소개시켜드릴 특색있는 공공도서관은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 안에 자리하고 있는 도서관인데요!



일명 Kocca!
2층에 ‘콘텐츠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들어가기전, 도서관 이용수칙! 꼭 읽어주세요~





들어가면서 제일 먼저 보이는 게임 콘솔박스들!! 어렸을 때 봤던 게임기들이 수두룩~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엄청 신기하고 또 즐거웠어요 :)



들어가면 왼쪽 서가에는 책과 자료가 가득~ 오른쪽에는 문화콘텐츠 열람실이!
영화를 관람하면 집중이 엄청 잘 될 것 같은 최신기종 LCD TV와 음악감상에도 좋을 것 같은 헤드셋 등등 거기에 게임 큐브까지!!!
이런곳이 있는 줄 알았다면.... 자주 와볼 걸 그랬다...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물론! 열린 공간, 도서 열람실도 있구요!



콘텐츠 도서관 답게, 만화방 못지 않은 만화책이 엄청나다는 것!
만화책 좋아하시는 분은 아침부터 오셔도 전권 다 못보실거... 아시죠?



도서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콘솔게임, 영상자료 DVD. 영화와 애니메이션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쉽게도 '멀티미디어 자료는 관외대출 안 됩니다.'  하지만 도서관 안에서의 관람은 가능하다는 것!



예전에 영화관에서 정말 재미있게 본 왕의 남자 DVD를 보곤 너무 반가웠네요!



콘텐츠 도서관 답게 콘텐츠 관련 자료, 참고서적까지 무척 많아서 콘텐츠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무척 유용할듯했어요.
거기에 콘텐츠에 관련이 있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할만한 공간이 바로  이곳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 이 곳. 콘텐츠 서가는  게임 = 애니메이션 = 영화 > 음악 정도의 비율로 자료가 있구요.



회원 가입을 하시면 도서열람 (​만화, 음반, 잡지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들 열람 가능) 도서대출 가능.
하지만 주말은 안된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아참, 바로 도서를 대여하고픈 분들은 미리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가셔야 한다는 점도 잊지마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본 홈페이지(https://www.kocca.kr)를 이용해주세요!

주소: 전남 나주시 교육길 35 한국콘텐츠진흥원
월요일~금요일 (저녁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문의전화 1566-1114


나주 혁신도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전본사!




바로 그 1층에 한전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세련되고 깔끔함이 돋보이는 한전 KEPCO BOOK CAFE 도서관




신간도서부터  베스트셀러까지 한전 정보 뿐만 아니라 첨단 스크린뉴스신문까지 도입해 모든 정보를 다 얻을 수 있는 공간인데요. 규모가 꽤 크고 시설이 좋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다고 해요.
살짝 함께 둘러볼까요?








곳곳에 앉아서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자리하고 있어 너무나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제일 안쪽에 있는 힐링cafe
여행기, 여행을 주제로 한 책들이 모두 모여있어, 여행가기전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들려보는 것 또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중간에 이렇게 우리나라 한전의 역사가 담긴 모습 또한 함께 하고 있구요 :)



주소 : 나주시 전력로 55(빛가람동 120) 한국전력공사 본관 1층 
열람시간 : 09:00~22:00(평일), 10:00~17:00(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

* 한전도서관의 도서 대출기간은 2주(1주 연장 가능)이며 1인당 5권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운영시간 외에 도서를 반납할 경우엔 자동 도서반납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전도서관 역시 이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한답니다.
더 자세한 이용방법은 한전도서관 공식 홈페이지(http://library.kepco.co.kr)를 이용하세요!

이상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기를 담는 손경미, 손도은, 유미성 가족팀 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