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려라 광주/정책현장

[청년정책] 청년위원회 두번째 이야기 - 광주MBC 특집방송 "청년의 꿈, 청출어람" 녹화현장

 

지난달 29일(월요일) 오후에 광주MBC 공개홀에서 윤장현 시장님과 우리 광주의 청년들이 함께하는 특집방송 "청년의 꿈, 청출어람"의 녹화가 있었습니다. 우리 시대의 화두가 되어버린 청년문제와 이에 대한 광주시의 정책적 대응방안에 관해 시장님이 청년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것입니다. 이런 좋은 자리에 청년위원회 위원님들 중 녹화시간에 참석이 가능한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날 스튜디오 녹화 현장에는 시작하기 1시간 전부터 많은 청년분들이 패널참석 및 방청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공개홀 안에서는 많은 스탭분들이 딕펑스의 축하공연 리허설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리허설이 진행될수록 점점 스튜디오 안의 열기가 뜨거워졌습니다.   






그리고 FD님의 박수유도와 사회자님의 인사말로 녹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무대 양측에 청년 패널들이 자리잡고 있고 이 가운데 우리 청년위원 여러분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광주의 청년문제 현황과 정책 대안에 대한 시장님의 프리젠테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대한민국의 역사의 전환점마다 바른 길을 제시하고 먼저 걸어나갔던 우리 광주의 청년정신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 광주의 청년들이 다른 지역의 청년들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광주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이제 광주가 이러한 청년들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는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당부의 말씀으로 광주다운 청년성을 잃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 맞게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이어서 청년 패널들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청년위원님들과 일반 대학생분들의 여러가지 질문에 성심성의껏 자세한 답변을 해주시는 시장님을 보면서 과연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는 시민시장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 17일 목요일 11시 10분에 방송될 광주MBC 특집방송 "청년의 꿈, 청출어람"을 꼭 시청해주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축하공연을 와 준 딕펑스의 공연 사진을 감상하시며 현장의 분위기를 느껴보시죠~










  

 광주MBC 특집방송 "청년의 꿈, 청출어람"  방송시간 안내 

본방송 : 3월 17일(목) 11:10~

 재방송 : 3월 18일(금) 18:10~


이상으로 청년위원회 두번째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