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려라 광주/문화전당

[문화전당]가족과 함께하는 설날,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즐겨요!

 

 

- 문화전당 설 연휴 기간 다양한 문화 행사 개최 -

가족과 함께 방문하시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이하 문화전당)은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27·9·10일 정상운영, 8일 설날 오후 1~5시 운영

 

문화전당은 이번 설 연휴 기간 중 27(), 9(), 10()은 평소와 같이 정상 운영하며, 설 당일인 28()에는 휴관하지 않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문을 엽니다. 특히 7일과 8일에는 설 특별공연 까치 까치 설날은?’냠냠! 아시아!’ 가 펼쳐질 예정이다.

 

 

설 특별공연 까치 까치 설날은?’에서는 7일과 8일 각각 오후 3 에 프로젝트 밴드 인디언 수니(2.7공연/어린이극장)’와 퓨전 국악팀 아이리아(2.8공연/극장2)’무대를 선보입니다. 음반 <내 가슴에 달이 있다>2006 데뷔하여 색다른 인디 포크 연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인디언 수니 프로젝트 밴드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주제곡 ‘Moon River’부터 섬집아기, 등대지기등의 동요들까지, 온 가족이 하나 되어 추억에 빠져드는 음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퓨전 국악팀 아이리아는 전통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국악연주로 2016 새해를 축하할 것입니다.두 공연 모두 만 7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어린이특별체험전 냠냠! 아시아!’ 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열립니다.

 

어린이를 위한 신년 특별체험전냠냠! 아시아!’아시아 각 나라의 전통놀이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인데요.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은 한국의 윷놀이, 외줄타기, 사방치기 뿐만 아니라 일본의 다루마 오토시, 와나게, 중국의 콩쥬, 베트남의 코코넛 밟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또한 우즈베키스탄의 삼사나 필리핀의 투론과 같은 음식들을 직접 만들고 시식해보면서 아시아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문화전당은 어린이 특별체험전 기간 내 일일 선착순 100명의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전용앞치마를 설맞이 선물로 증정한다.

 

 

 

 

키니와 함께 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이 됩니다.

이밖에도 문화전당은 원숭이해를 맞아 어린이문화원의 원숭이 캐릭터 키니를 찾아 함께 사진을 찍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나아가 새해 소망을 적어 매다는 소망나무, 아시아 여러 국가의 언어로 쓰인 새해인사 포토존을 마련하여 문화전당을 찾아온 시민들에게 뜻 깊은 새해맞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설 당일인 28일에는 문화전당의 문화창조원 전시와 어린이문화원 체험관이 무료로 운영 되며, 기타 설 연휴기간(7, 9, 10)에는 50%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설 특별공연 까치 까치 설날은?’과 특별체험전냠냠! 아시아!’프로그램도 무료로 진행되며, 홈페이지 사전신청과 현장신청(선착순)이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당 홈페이지(www.acc.go.kr)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